요즘 가장 핫한 생활 도자기 브랜드 ‘광주요’의 소리잔은 차 또는 커피를 즐겨 마시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잔을 흔들면 귀여운 방울 소리가 나는 것인 특징인 찻잔은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찻잔 이외에도 술잔, 디저트 그릇으로도 사용된다. 일례로 최근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가수 이정현은 광주요 소리잔을 디저트 그릇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실용적인 선물을 좋아하거나, 요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천연 양념 세트를 선물하는 것도 방법이다. 프리미엄 장인 브랜드 ‘명인명촌’에서는 특히나 장인 김영습님이 매실을 이용해 만든 ‘매향’세트가 인기이다. 올 추석에는 음식 맛을 손쉽게 높여줄 수 있는 장인의 손길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추석 선물계의스테디템인 홍삼, 하지만 매년 똑같은 브랜드로 선물하기 난감하다면 아름다운 패키지가 인상적인 풍기인삼상회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풍기인삼상회의 홍삼액은 어떠한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은 순도 100%로, 고급스러운 대나무 포장과 보자기 패키징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전통주가 대세인 요즘, ‘찾아오는 인생술’이라는 문구를 내건 전통주 브랜드 술담화의 제품들도 인기이다. 국내 2,000여 종의 다양한 전통주를 테마에 맞게 선별해 고객들에게 큐레이션 하는 브랜드 ‘술담화’는 다양한 전통주를 세트별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나 다가오는 추석에는 밀, 양파, 오미자로 만든 술들인 ‘우리 농산물’ 세트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