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가 직접 만들어 먹은 랭쎕, 어디서 먹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전현무가 직접 만들어 먹은 랭쎕, 어디서 먹지?

압도적인 비주얼의 태국식 등뼈찜 '랭쎕'. 서울에서 먹고 싶다면?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7.20
Q 랭쎕? 똠랭?  
'랭(leng)'은 우리말로 돼지뼈, '쎕(zabb) '은 맵고 시다는 뜻이다. '똠랭'이란 이름의 태국식 돼지 등뼈찜은 똠양처럼 국물이 많은 요리로 우리의 뼈다귀 해장국과 흡사하다. 그런데 똠랭에서 파생된 랭쎕이 유명해진 건 딸랏롯파이2 야시장의 식당 '랭쎕'에서 뼈찜을 산더미처럼 쌓은 이 메뉴가 SNS에서 화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코로나 장기화로 딸랏롯파이는 폐장했으나 상인들이 자리를 옮겨 '쩟페어(jodd fair)'란 야시장을 열었다니, 이 참에 랭쎕 가서 방콕 한 대?  
 
 

뱀뱀, 리사도 인정한 현지의 맛 '까폼'

▶ 아이브 가을과 유진도 방문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 초복맞이 보양식으로 태국의 돼지 등뼈찜 랭쎕을 만들어 먹은 전현무. 고기를 삶고 소스를 만드는 과정이 여간 번거롭지 않은 이 요리를 직접 만들게 된 데에는 나름 뼈아픈(?) 사연이 있었다. 그가 진행하는 〈톡파원 25시〉에서 랭쎕이 소개된 후 압구정에 있는 이 식당에 여러 번 방문했으나 매번 실패. 심지어 눈앞에서 마지막 접시를 놓쳐 가슴에 한이 맺혔던 것이다. 랭쎕은 한정 메뉴라 전현무처럼 줄 선 보람 없이 못 먹을 수 있으니 삼고초려를 각오하는 것이 좋다. 블랙핑크 리사의 원픽은 랭쎕, 갓세븐 뱀뱀의 최애는 족발덮밥 카오카무다.    
 
 

창신동 산마루에 숨은 치앙마이 '밀림'

종로구 창신동 절벽마을에 위치한 '밀림'. 〈배틀 트립〉 방콕편에 출연해 랭쎕을 먹었던 모델 이혜정이 최근에 방문해 랭쎕과 커무양(태국식 항정살 구이)을 먹은 치앙마이 음식 전문점이다. 이곳의 단점이라면 헤매기와 오르기를 감수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는 것. 하지만 밀림 속 낙원을 찾는 여행객의 마음으로 찾는다면 통창 밖으로 보이는 절벽 풍경에 한 번, 현지 고급 레스토랑의 맛이 떠오르는 음식에 또 한 번 '코쿤카!'를 외치게 될 것이다.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하자.      
 
 

충무로에서 태국식 쌀국수를 '태국수'

충무로 인쇄골목 끝에서 누들누들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주황색 간판을 발견했다면 거기가 바로 태국수다. 출입문 옆 유리벽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식전부터 눈물샘을 자극한다. "LIFE IS NOODLE LIKE THIN AND LONG." 흑돼지를 푹 끓여 육수를 만든 태국식 국밥과 국수가 대표 메뉴지만, 돼지등뼈를 넣은 쌀국수 '꾸어이띠아오센랙랭쎕'도 단골들이 엄지를 치켜드는 메뉴다. 타이거 생맥주가 요리를 부르고, 요리가 타이거 생맥주를 부르는 게 흠이라면 흠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