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 클락슨과 스눕독이 극찬? 알렉사, 네 소개 좀 해줄래?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켈리 클락슨과 스눕독이 극찬? 알렉사, 네 소개 좀 해줄래?

<아메리칸 송 테스트> 최종 우승! 오클라호마 출신의 케이팝 팬은 어떻게 글로벌 케이팝 스타가 되었을까?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7.05
▶ 빌보드뮤직어워드에서 도자캣, 아니타, 클로이 베일리와 함께
 
 

수업 과제를 하다가 K팝에 입문했다

우리에게 〈미나리〉로 친숙해진 오클라호마 '털사' 출신인 알렉사. 어머니는 5살에 미국으로 입양된 한국계 미국인, 아버지는 러시아계 미국인이다. 동양인이 드문 동네에서 한국인 친구 없이 성장한 그가 K팝을 처음 접한 건 열한 살에 들은 중국어 수업 때문이었다. 수업을 같이 듣던 친구가 대중문화에 관한 과제에 슈퍼주니어 헨리를 다뤄보자고 한 것. 알렉사에게 K팝은 한국인이 무대 위 주인공인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었고, 현아는 그의 스타이자 롤 모델이 되었다.  
 
 

K팝 커버 댄스로 주목 받았다

고등학교 시절 SNS에 K팝 커버 댄스 영상을 올리며 주목 받기 시작한 알렉사. K팝 아티스트를 꿈꾸며 미국의 유명 K팝 오디션 〈라이징 레전드〉에 참가해 2016년엔 댄스 부문 우승, 다음해엔  (댄스, 랩, 보컬 부문 통합) 최종 우승을 했다. 1등 수상자 특전으로 (한국에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엄마와 함께) 한국행 비행기를 탔고, 이때 발표한 곡이 'Strike it Up'이다.  
 
 

〈프로듀스 48〉에 참가했다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던 중 참가하게 된 〈프로듀스 48〉. 당시 프로필은 다음과 같다. 알렉스 크리스틴, 1996년 12월 9일생, 지비레이블 소속. 키 150cm, 몸무게 42kg. 연습 기간 2년 11월. 취미는 작문과 사진, 특기는 현대무용, 발레, 재즈댄스, 아크로바틱. 하고 싶은 한 마디는 "작은 시골마을에서 온 소녀. 사는 곳은 조그맣지만 꿈은 커요!". 하지만 아쉽게도 1차에 방출되었다. 
 
 

국내 최초 A.I 콘셉트 아이돌로 데뷔했다  

그리하여 이름도 알렉사! 데뷔곡 'Bomb'로 괴물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2000년에 발표한 첫 EP 〈Do Or Die〉는 스포티파이 'K팝 라이징' 부문에 선정됐다.  
 
 

〈아메리칸 송 테스트〉에서 최종 우승했다

2022년 3월, 켈리 클락슨과 스눕독이 진행하는 NBC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 오클라호마 주 지역대표로 참가한 알렉사. 경쟁 상대 중에는 코네티컷 대표로 참가한 마이클 볼튼도 있었다. 최종 우승자 발표 후 감격한 알렉사는 무대에서 '큰 절'을 올렸다.  
 
 

〈서울괴담〉에 출연했다

지난 4월 개봉한 〈서울괴담〉의 10번째 에피소드 '방탈출'에 출연했다. 극중 역할인 '세리'는 알렉사의 한국식 이름. 글로벌 케이팝 스타이자 신인 배우인 알렉사는 〈탑건: 매버릭〉 레드카펫 행사에 축하공연을 갔다가 '톰 크루즈 선배님'과 인증샷을 찍기도 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