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Summer Essentials! 여름철 똥망 피부 컨디션을 끌올해줄 서머 뷰티 매뉴얼
무더위와 땀, 유분 폭발 등 여름철 삼중고로 인해 피부 컨디션은 급다운! 그래서 준비했다. 똥망 피부 컨디션을 끌올할 수 있는 서머 뷰티 매뉴얼.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1 트러블메이커, 각질 순삭은 필수

「
Level 1 세안과 동시에 모공 청소 쌉가능!
」
호호바씨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의 식물성 오일과 자연 보습 인자인 락틱산이 버짐 핀 것처럼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맑은 안색으로 케어한다.

화이트 머드 제형의 팩이 잔여 각질과 노폐물을 흡착해 까끌거리는 피부 결을 매끈하게 한다. 마른 얼굴에 바르고 1~2분 뒤 부드럽게 문질러 머드를 제거한 다음 미온수로 씻어내면 흙빛 안색이 환하게 정화된다.
「
Level 2 바르면서 하는 스케일링
」
AHA와 BHA를 비롯해 3세대 각질 성분인 PHA까지 3가지 성분을 배합해 노답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여기에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을 함유해 보습과 미백, 주름까지 올인원 관리가 가능하다.

잠자는 시간을 이용해 지저분한 각질을 정리할 수 있는 젤 타입 세럼. AHA와 BHA 성분이 표면의 들뜬 각질을 케어해 피부를 산뜻하게 만든다.
「
Level 3 모공 청정, 워너비 소공녀 피부
」
모공, 각질과의 사투가 끝난 뒤 데일리 케어가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은 토너. 소량의 알코올이 들어갔지만 피부를 벗겨내거나 건조하게 하지 않고 위치 헤이즐, 비터 오렌지, 세이지 오일 성분이 모공을 쫀쫀하게 가꿔준다

촉촉한 수분감으로 모공을 관리할 수 있는 여름 에센스. 모공 수축에 탁월한 타닌을 풍부하게 함유해 힘없이 늘어진 모공을 타이트닝하게 케어할 수 있다.
2 속지 말아요~ 무늬만 아하바하!
3 여름을 위한 클렌징은 따로 있다
「
case 1 개기름 끝판 산유국, 번들 만렙 지성 피부
」
산성 피지를 중화시키는 약알칼리성이면서 BHA 성분을 함유해 모공 속에 응고된 잔여 피지 노폐물을 확실하게 제거한다.

모공에 박혀 있는 오래된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클레이 타입의 워시오프 팩.
「
case 2 겉과 속이 모두 푸석한 만성 건조 피부
」
세정력도 좋은 편이고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주는 클렌징 밀크.

오염 물질은 확실하게 제거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제형으로 세안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다.
「
case 3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초예민 트러블성 피부
」
열을 가하지 않은 저온 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성분이 피부 정화를 돕는다.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약산성의 오일프리 젤 세안제. 비이온 젠틀클리어™ 성분이 모공 속 각질을 정돈해 피부 컨디션을 정상 레벨로 회복시킨다.
「
case 4 쉽게 울긋불긋해지는 과민성 피부
」
특허 성분인 셀렉티오스를 함유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연약한 피부도 편안하게 클렌징할 수 있을 만큼 자극이 없다.

144시간 발효시킨 어성초 추출물이 미세 각질을 케어하고 편백수 성분이 피부에 청량감을 전달해 촉촉하고 편안하게 세안할 수 있다.
4 그해 자외선은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하는 100% 무기 자차. 백탁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묽은 제형의 장밋빛 선크림으로 모공까지 자연스럽게 가려준다.

자차지만 BB 겸용이라 보기 싫은 결점도 잘 커버되고, 차단 지수도 높은 편.

자외선뿐만 아니라 마스크 착용, 블루라이트 등으로 인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5 속 보이는 너, 시원 투명한 시스루템으로 관리하기

수분 마이크로 버블이 피부에 쿨링 효과를 줘 빠른 진정과 수딩을 돕는다.

수분을 머금어 말랑말랑 젤리화된 시트 패드가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6 보습 쿨 쓰루~ 피부 물길 콸콸콸
얼굴 피부가 물리적으로 두꺼우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것이라 생각되지만 화장품을 발랐을 때 흡수력이 낮을 수 있다는 얘기도 된다. 피부가 스킨케어 제품의 유효 성분을 제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환경이 아닌 것. 건조해 마스크 팩을 도톰하게 바르고 잤는데 되레 뾰루지가 생겼거나 피부 메마름이 개선되지 않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 땐 모공과 표면에 들러붙어 있는 마른 각질이 보습제의 흡수를 방해하지 않도록 피부 결을 정돈하거나, 부스팅 효과에 중점을 둔 토너와 에센스를 세안 후에 발라 피부가 물기를 충분히 머금은 상태로 만들어줄 것. 바짝 말라 비틀어진 식빵에 잼을 바르면 제대로 안 발리지만 수분을 머금은 갓 구운 빵엔 잼과 버터가 부드럽게 발리는 것과 비슷한 원리다.
Agony 안색이 칙칙하고 민감하다면
피부가 예민하다는 건 백발백중 피부 장벽이 스크래치 났다는 뜻이다. 피부 아래를 견고하게 지탱하는 피부 장벽은 환경적 요인, 스트레스, 잦은 음주, 과도한 스크럽, 자외선 등에 의해 손상될 수 있다.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지질막이 손상되면 유해균에 쉽게 노출되고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결국 피부 결도 거칠어진다. 피부의 각질 세포 간 지질은 세라마이드나 지방산, 콜레스테롤 등으로 구성된다. 제품을 고를 땐 이 같은 성분이 들어간 보습제를 선택하되 젤이나 크림, 밤 타입 등 본인이 선호하는 질감으로 꾸준히 바르면 피부 민감도와 흙빛 안색도 어느 정도 회복될 수 있다.
Agony 피지 분비가 왕성한 대왕 모공러라면
수분으로 유분 잡아랏! 갑분 유분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건 다름 아닌 수분 부족과 관련이 있다. 신기하게도 피부 구조는 수분이 모자라면 부족하다는 신호로 유분을 내보낸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다만 여름철 피부는 대부분 수분이 현저히 부족하고 유분은 과해 그야말로 겉은 번들, 속은 푸석한 상태다. 피부가 보내는 시그널을 오해해 얼굴에 번지르르한 기름기만 무작정 닦아내면 피부는 갈증을 호소하며 유분 분비를 급격히 늘리게 된다. 그야말로 악순환의 무한 반복! 그래서 오일리한 유분기는 다름 아닌 ‘수분’으로 잡을 수밖에 없다.



7 활력 잃은 노답 피부는 온도로 다스리기
8 퐈이아~ 따가운 선번 후엔 애프터 수딩은 필수


보습력이 워낙 높은 워터리한 로션이라 열기가 오른 피부에 바르면 후끈함이 가라앉고 피부가 촉촉해진다.

피부 자극을 진정시키고 한껏 예민해진 과민감 집중 케어에 도움을 주는 수딩용 트리트먼트.
9 다만 악질 트러블에서 구하소서
▶ 초기 대응이 필요해?
정확한 타깃 부위만 공략할 수 있는 스폿템이 제격이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습윤 패치를 붙이거나 항생제 연고를 발라도 도움이 된다.
▶ 좁쌀이나 면포성이 아닌 화농의 오라가 느껴진다면
염증이 아닌 오돌토돌한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는 항염 및 각질 제거 효과와 함께 모공 속 pH 밸런스를 조절해 여드름 균 증식을 막아주는 BHA 성분의 클렌징이나 토너로 관리할 것. 그에 반해 세균성 여드름은 살균 관리가 필요한 경우로 과산화벤조일(BPO) 5% 이하 함유 제품이나 여드름 균을 죽이는 클린다마이신 성분의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제품으로 역부족이라면
시술느님에게로 노란 고름이 차올랐다면 더 이상의 고민은 무의미하다. 무조건 병원에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게 색소침착과 염증의 악순환 없이 트러블과 깔끔하게 이별할 수 있는 방법이다.
10 화장발 권태기일 때는 기승전 ‘항산화’ 케어에 돌입~
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by Stocksy.com/ Levi Brown/Trunk Archive(인물)
- photo by 이호현/ 조현서(제품)
- advice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강민경(아이소이 상품기획팀 매니저)
- reference book <스킨 멘토링>(롤웍스)
- reference book <화장품은 내게 거짓말을 한다>(다온북스)
-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 digital designer 김희진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