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연기 선생이었다고? '우리 은희' 이정은의 특별한 과거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이효리 연기 선생이었다고? '우리 은희' 이정은의 특별한 과거

<우리들의 블루스>로 국민언니 등극! 배우 이정은과 특별한 인연들을 모았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28

'전대녀' 수첩 속 명단_신하균, 지진희, 우현  

연극 하던 시절, 이정은이 공연 제작비로 빚을 진 사람들이다. 세 사람이 각출해서 도와준 금액은 총 5천만 원. 이 돈을 전부 갚고 회포를 푸는 식사 자리를 갖기까지 무려 13년이 걸렸다. 돈 때문에 사람을 잃고 싶지 않았던 그는 빌려준 사람의 이름을 적은 수첩을 전대에 넣고 다녀 '전대녀'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왕년에 가르쳤던 학생_이효리  

학교 졸업 후 연기 지도로 돈을 벌던 시절. 〈세잎클로버〉로 연기자 데뷔를 한 이효리의 연기를 가르쳤다는 이정은. 당시 이효리는 즉흥적이고 몰입도가 좋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웃음이 터지는 학생이었다고 한다. 어쨌거나 연기력이 좋고 감수성도 풍부했다는 게 정은 쓰앵님의 총평.
 
 

무대로 다시 불러준 선배_설경구  

극단 생활을 접고 아버지의 병간호를 하던 시절, 선배 설경구가 찾아와 〈지하철 1호선〉 오디션을 제안하면서 다시 공연을 시작했다. 우리가 배우 이정은의 연기를 볼 수 있는 건 다 '꾸' 덕분? 두 사람은 영화 〈자산어보〉로 호흡을 맞췄는데, 설경구가 '가거댁' 역할에 이정은을 추천했다고 한다.  
 
 

동갑 찐친_김혜수

배우 이정은의 자연인 모드가 궁금하다면 김혜수의 인스타그램을 보길 바란다. 이정은만 보면 꿀이 뚝뚝 떨어지는 김혜수와 김혜수 앞에서는 무장해제되는 이정은을 볼 수 있으니까. 동갑인 두 언니가 처음 알게 된 것은 2000년대 초반, 이정은이 참여한 연극 〈타임 플라이즈〉에 김혜수가 소품 협찬을 하면서부터. 이후 영화 〈내가 죽던 날〉을 함께 촬영하면서 가까워졌다고 한다. 최근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이정은은 김혜수와 "모든 생활을 공유하는 것은 아니"며, "작품을 할 때 서로 격려해주는" 사이라고 말했다.  
 
 
Q. 그나저나 이 언니는 왜 뒷모습만 올리는가?
인스타그램 계정(@leejungeun69)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놀랍지만, 언니의 얼굴을 보기란 쉽지 않다. 2020년 연말에 만들었지만 현재까지 올라온 게시물은 11개.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은 전부 뒷모습이다. 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사진이라곤 (첫 게시물인) 반려견 둥이, 모자 만들기 하는 모습이 전부. 그 와중에 귀한 소득이라면 〈우리들의 블루스〉로 만난 소별 배우와 수어로 인사하는 깜찍한 동영상이 있다는 것. 이 참에 은희 언니 따라 수어를 배워보는 건?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