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가 사는 집, 인테리어부터 집들이 메뉴까지 궁금해!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박나래가 사는 집, 인테리어부터 집들이 메뉴까지 궁금해!

<나혼자산다> 방송 이후 화제가 된 박나래 집들이 소식.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12
MBC 〈나혼자산다〉에 박나래가 무지개 회원들을 새집으로 초대해 ‘나래미식회’를 열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테마로 한 박나래의 집에서 대식좌 이장우, 차서원, 소식좌 코드쿤스트와 산다라 박이 함께 초대돼 저녁 식사를 즐긴것. 집주인 박나래가 땀을 흘리며 1부와 2부, 3부, 4부까지 쉬지 않고 내놓은 나래미식회 메뉴는 무엇일까? 
 

박나래 집, 인테리어 뭐야뭐야?

@ccumimby
이사를 할 때마다 화려한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아온 박나래. 이번 집도 ‘박나래가 박나래 했다’는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다양한 인테리어와 소품들을 선보였다. 거실에는 요즘 대세, 체커보드를 바닥에 깔고, 한쪽 벽면을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반전 분위기를 연출했다. 나비와 꽃과 새가 그려진 내추럴한 소파는 이탈리아 브랜드 모로소의조쉬 2.0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나래가 주로 요리를 하는 1층 다이닝룸에는 그림을 그린 것 같은 패턴 벽지에 녹색 컬러의 체커보드를 설치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지하부터 이어지는 계단에도 유리, 패턴 등을 활용해 공간을 이동할 때마다 새로운 기분이 들도록 했다. 침실에는 화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노란색 침대 헤드보드와 보라색 벽지를 매치해 컬러풀하지만 차분한 느낌을 더했다.  
 
 

저장 꾹! 웰컴주 얼그레이 하이볼  

@song.kye.ok
박나래가 무지개 회원들을 위해 준비한 웰컴주의 이름은 얼그레이 하이볼. 촬영으로 방문한 성수 레스토랑 송계옥에서 너무 맛있다며 무려 12잔을 마신 ‘얼그레이 하이볼’을 재현한 것이다. 위스키에 얼그레이 시럽을 1:1 비율로 넣고, 토닉워터를 더한 뒤 잘 섞으면 완성. 레몬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며 얼그레이 시럽은 취향껏 넣으면 된다고! 얼그레이 시럽은 ‘홍차 시럽’ 등의 이름으로 커머스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나래미식회, 메뉴는 무엇?  

@wooju1025
소식좌코쿤의 입도 열게 한 박나래의 집들이 요리 메뉴는 무엇일까? 박나래는 "먹고자 생각하면 위는 열린다"라는 자신의 소신대로 장작 6시간에 걸쳐 4부까지 이어지는 역대급 코스요리를 직접 준비했다. 1부 패스츄리 올린 감자스프, 크림치즈 엔다이브, 신박한 조합 광어 묵은지 카르파치오를 시작으로 보자마자 침이 죽 흐르는 비주얼의 명란 솥밥을 메인 요리로 내놓았다.  
  
@daraxxi
@daraxxi
이어진 2부 코스는 저온 진공상태로 30시간 수비드한 등갈비에 박나래표 특제 소스를 얹어 오븐에 구워낸 등갈비 폭립,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마라청어알파스타가 나왔다. 3부에는 장인이 짠 편백나무 찜기에 버섯과 깻잎을 말아 넣은 소고기, 새우, 활전복, 가리비, 버섯 5종류가 더해져 편백나무 향 가득한 찜이 완성됐다. 채소와 고기를 찌고난 뒤 생긴 육수에는 수타 칼국수를 넣고 끓여 먹었다. 여기에 박나래의 할머니표 김치가 더해져 궁극의 맛이 되었다는 후문!  
디저트로는 잘 익은 바나나에 유기농 설탕을 얹고 열을 가해 캐러멀라이징 한 바나나 브뤨레를 선보였다. 바삭하게 구워져 숟가락으로 톡톡 깨먹는 재미의 이 디저트는 바나나를 좋아하는 코쿤을 위해 마련한 맞춤형 메뉴라고. 그래서일까? 한접시 클리어하는 코쿤의 생소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