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BEAUTY NEW YEAR! 2022 꼭 기억해야 할 뷰티 키워드는 무엇?
장기화로 이어진 팬데믹 사태가 뷰티 시장에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만들었고, 이는 2022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우리가 기억해야 할 키워드는 무엇일까?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지속 가능한 뷰티
」
터틀넥 톱 5만원대 시눈, 시스루 블라우스 13만원대 분더캄머, 귀고리 3만원대 돌.
「
얼굴의 반을 가린 채 살아가야 하는 시대. 이러한 변수는 뷰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직관적으로 보이는 색조 메이크업이 아닌 향으로 나를 표현하는 시대가 열리면서, 뷰티 시장 중 유일하게 향기 카테고리만이 살아남은 것. 특히 퀄리티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MZ세대는 니치 향수에 눈을 돌리면서 ‘소확행’을 즐기고 있는 추세. 향수 카테고리를 갖춘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도 타 항목 대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 몰 에스아이빌리지가 진행한 기획전에서 딥티크는 816%, 바이레도는 763%로 매출의 급증을 가져온 효자템이 되며, 향수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향기는 계속된다
」




「
여전히 비건
」
「
“쿨 톤은 오늘도 웁니다.” 비주류 쿨 톤이 왔어요
」“또또 쿨 톤만 차별하지.”
지난 몇 년간 색조 신제품이 나와도 ‘쿨 톤’ 피부 소유자들은 늘 소외당했다. 대부분의 색조 아이템이 웜 톤에만 초점을 맞춰 출시됐기 때문. 그런데 2021년 하반기 디올, 나스, 에스쁘아, 토니모리 등에서 출시된 색조 제품은 하나같이 쿨 톤과 웜 톤을 명확하게 구분 지어 판매됐다. 이는 소비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것으로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가 흐려지는 사례라 할 수 있다. 또 예전과 달리 유명 셀렙의 아이템이라고 해도 무작정 소비지하지 않고, 확고한 자신들의 취향 아래 전문가 못지않은 판단력으로 내 피부 톤에 찰떡인 색들을 찾아내고 소비해 주력이 아니었던 의외의 서브 제품이 센터 자리를 꿰차기도 한다. 똑똑해진 소비자들 덕분에 늘 소외받았던 쿨 톤 컬러가 이제는 메인으로 출시되는 중이다.





「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이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족이 늘어났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다이어트를 위해 고통을 감수하거나 억지로 절제하지 않는 것. 2022년 운동과 관련해 떠오르는 키워드가 바로 ‘헬시 플레저’다. 단어 그대로 ‘Healthy(건강한)+Pleasure(기쁨)’의 합성어로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이다. 옷이 축축하게 젖을 정도로 땀 흘리며 고강도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 걸음 횟수만큼 캐시를 지급하는 앱을 활용해 게임하듯 가볍게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식이요법 역시 억지로 샐러드만 먹는 것이 아닌 밀가루 대신 두부, 곤약 등의 대체품을 선택해 칼로리를 낮추며 맛있게 즐기면 끝이다. 재미있고 효율적인 건강관리로, 이런 다이어트라면 언제든 대환영일 듯! Healthy Pleasure
」
니트 카디건 세트업 14만원대 누와르 나인. 니트 쇼츠 6만원대 글로니. 귀고리 3만원대 롤. 양말 2만원대 자라. 요가 매트 가격미정 비에이트레이닝.
「
반려동물을 가족같이 생각하는 ‘펫팸족’이 1500만에 육박하며 뷰티업계도 ‘펫셔리 뷰티’ 공략에 나섰다. 국내 브랜드까지 펫 라인을 선보이거나,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며 이를 주력으로 내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 아모레퍼시픽은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푸몬스터’를 론칭, 사내 수의사 자문을 받은 후 전문 조향사와 함께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한 비건 샴푸를 앞세워 사람보다 후각이 예민한 반려동물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또 LG생활건강 역시 종합 펫 케어 브랜드 ‘시리우스’를 운영하며 샴푸, 컨디셔너, 탈취제 등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유기농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수입 브랜드들이 장악했던 카테고리인 펫 뷰티에 국내 브랜드들까지 뛰어들며 펫 뷰티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기대하게 하는 중. 펫셔리 뷰티
」
②, ④ 펫티저 스몰 디쉐딩 스카이 블루, 디탱글링 라일락 버터 각각 2만2천원.
「
Unlimited Beauty
」


「
Small Action, Big Thought!
」
클라우스 포르토 이리스 게스트 솝 박스 3만5천원.
「
Welcome Back! Glow
」


「
Rhythm of Color
」
니트 볼레로 8만원대 카프리슈. 귀고리 3만원대 돌.
Credit
- editor 김민지
- photo by 박현구(인물)/ 최성욱(제품)
- model 서유진
- makeup 정수연
- hair 조미연
- stylist 김민지
- advice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이동욱(에이스클리닉 원장)
- advice 여형석(나스 에듀케이션&아티스트리팀 리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 advice 이경민(바른몸필라테스)/ 정수연(메이크업 아티스트)
- reference book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2>(위즈덤하우스)
- reference book <라이프 트렌드 2022>(부키)
- reference book <트렌드 코리아 2022>(미래의창)
-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 digital designer 김희진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