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계절에 ‘홍시’는 또 못 참지, 요즘 핫한 홍시 디저트 맛집 5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이 계절에 ‘홍시’는 또 못 참지, 요즘 핫한 홍시 디저트 맛집 5

공기, 햇살 그리고 습도까지,,, 홍시 디저트 먹기 딱 좋은 날 아닌가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1.18

1. 홍시궁

@hongsigoong_main_store
전주에 본점을 둔 홍시 디저트 맛집 ‘홍시궁’. 카페 이름에서 드러나듯 이곳, 홍시에 진심인 편이다. 홍시라떼부터 홍시 요거트 스무디와 홍시눈꽃빙수에 홍시 찹쌀 떡까지 홍시로 만들 수 있는 모든 디저트가 이곳에 모여 있는 느낌이랄까. 홍시에 진심인 만큼 모든 메뉴의 맛이 출중한 건 당연. 그중 아이스 홍시 듬뿍 얹은 ‘홍시눈꽃빙수’와 달콤함이 일품인 ‘홍시 크림 타르트’는 안 먹음 아쉬울 맛이라고! 참, 혹시 전주가 멀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던 홍시 러버가 있다면 서울 창덕궁 점으로 방문하면 되니 안심하라고~  
 
 

2. 비앙슈

@biensur_seoul

@biensur_seoul

암사동에 자리한 타르트 찐 맛집 ‘비앙슈’. 골목에 위치한 자그마한 공간이지만 옛말에 작은 고추가 맵다고, 이곳 가히 환상적인 디저트를 선보인다. 쿠키와 마카롱 그리고 까눌레는 기본이요, 바스크 치즈 케이크까지 방문객 통장이 텅장 되는 건 십상. 비주얼 폭발하는 디저트의 향연에 잠시 정신이 몽롱해질 수있지만, 정신 차리고 이것만 기억하자. ‘비앙슈’에 왔다면 ‘홍시 타르트’를 반드시 먹어야만 한다고!  
 
 

3. 파롤앤랑그

@parole_langue
여름엔 ‘옥수수 파이’ 가을엔 ‘보늬밤 파이’ 그리고 겨울엔? 계절의 맛 제대로 구현해내고 있는 연남동 파이 맛집 ‘파롤앤랑그’에서 겨울맞이 ‘홍시 파이’를 출시했다는 소식. 인심 맛집답게 통 크게 올린 홍시 조각과 달콤한 감 크림의 조화라니 거참 완벽한걸. 참, ‘홍시 파이’엔 아이스 홍시가 올라가 있어 시원할 때 최대한 빨리 먹는 게 좋다고! 미친 웨이팅 마저 사랑할 수밖에 없게끔 만드는 이곳의 ‘홍시 파이’, 행복이 감각으로 형상화된다면파롤앤랑그의 파이 맛이 아닐까.  
 
 

4. 치카치카

@chikachika_shop
성수동에 자리한 작은 디저트 카페 ‘치카치카’. 이곳은 가게 이름만큼이나 귀여운 비주얼의 디저트를 자랑하는 맛집이다. 아니, 구름 모양 마카롱이라니 말 다했죠! 거기에 계절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 메뉴까지 있어 디저트 러버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 편. 말 나온 김에 ‘치카치카’가 자랑하는 시즌 메뉴 맛보러 당장 성수동으로 달려가는 건 어떨까? 홍시와 크림치즈 그리고 쫀득한 곶감의 조합이 참 사랑스러운 ‘홍시 크림치즈 마카롱’ 먹으러 말이야. 한입 베어 물면 온몸에 퍼지는 행복함에 정신이 몽롱할 정도라고!  
 
 

5. 레종데트르

@raisondetre_dessert

@raisondetre_dessert

계절의 흐름을 눈으로도 그리고 입으로도 만끽할 수 있는 서촌 카페 ‘레종데트르’. 감성적인 분위기와 소품에 먼저 감탄하고 디저트의 아름다운 비주얼에 놀라는 여러모로 감각적인 공간이다. 하지만 예쁘기만 했음 이렇게 유명하지 않았겠지! 비주얼만큼이나 아름다운 맛에 먹는 순간 절로 감격스러울 정도라고. 서양배 무스 속 홍시와 곶감 그리고 고르곤졸라의 풍미가 향긋한 ‘홍시’ 디저트는 안 먹으면 많이 아쉽지. 이런 맛과 분위기라니 이런 게 바로 서촌 바이브 아니겠어?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