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넣은 돈 잘 있니? 아침에 코스피 지수 확인하는 버릇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나 혼자 산다〉에 나온 온주완의 일상이 남 일 같지는 않을 것. 눈 뜨자마자 주식 장부터 확인하는 모습이 영락없는 동학 농민 개미다. '온개미'의 모닝 루틴은 역시 주식 창 확인. 스트레칭하면서, 모닝커피를 한 잔 들이켜면서도 눈은 주식 앱에 시선 고정. 자주 들여다보며 주식 시장에 대한 정보를 나누거나 분석을 하는 것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15년 지기 절친들과 만나서 하는 이야기도 온통 주식! 주식 정보를 나누고 분석을 이어가는 와중에 먹은 디저트 값은 철저하게 N빵이다. 그렇다면 이쯤에서 궁금한 온개미의 수익률! 신경이 온통 주식에 가 있는 온개미의 수익률은 약 94%. MC 전현무가 종목에 관해 묻자 방송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장기 투자 종목이라고 슬쩍 힌트를 던졌다.
‘이렇게 살다 보면 거지꼴을 못 면한다’라는 말에 극 공감하며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주식을 시작했다면, 샤이니 온유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샤이니 온유가 주식을 시작한 이유가 바로 불안감이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5’에 출연한 온유는 이렇게 살다가는 생계유지를 못 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주식을 시작했다고. 그의 수익률에 다들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 4년 전 테슬라에 투자해 수익률 1,000%를 낸 것. 비결은 의외로 가장 어렵고도 쉬운 ‘장기투자’. “한 번 넣어두면 은퇴 생각할 때쯤 꺼내 보자는 스타일”이라고. 500만 원을 넣었더니 5,000만 원이 되는 기적을 실제로 겪은 장투개미의 성공 사례가 아닐까.
올해 초 의외의 수익률을 기록한 딘딘. 단기간에 사고팔고를 반복하는 ‘단타’ 투자를 하면서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던 딘딘이었지만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고. 잘 몰라도 과감하게 투자하는 패기를 지닌 개미인 그의 수익률은 66.4%로 ‘개미는 뚠뚠’에 출연 중인 멘토들도 놀란 역대급 수익률. 인류애 한 사발 장착한 그의 종목은 ‘백신 관련주’. 백신과 치료제를 동시에 사는 아이러니한 모습을 보였지만, 본인이 망해도 코로나만 사라지면 된다는 ‘나이팅게일 매수법’으로 투자 시작. 태블릿PC로 주식 거래를 주로 하던 딘딘은 배터리 충전을 잊어버려 원래 본인이 하던 단타를 타의로 포기하며 장투에 성공. 60%가 넘는 의외의 수익률을 완성. 역시 버티기는 승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