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밥에 진심인 고대생이 추천하는 안암 맛집 5

사거리, 정문, 이공계? 위치별 고려대 맛집 족보 대공개!

BYCOSMOPOLITAN2021.08.18
 

일곱평

고려대 정문 앞에 위치한 아담한 이탈리아 음식점. 부담 없는 가격대에 애피타이저도 갖춰 알찬 식사가 가능하다. 외관은 양옥이지만 내부는 서까래와 나무 기둥, 탁 트인 통창이 있어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시그니처는 매콤명란 크림파스타. “명란 알을 실수로 들이부었나 싶을 정도로 푸짐했다. 사장님의 씀씀이에 감탄!” 최근엔 시즌 메뉴로 볼로네제 파스타를 출시했다.  
add 서울 동대문구 제기로5길 28 insta @7pyoung
 

비나레스토랑

현지인이 운영하는 인도 레스토랑. 인도커리와 쫀득한 난의 맛에 중독돼 한 번도 안 간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을 정도. 벌써 안암에만 지점이 2개다. “경영대 교수님이 인도사람을 데리고 갔는데 너무 맛있어했다고. 찐 현지인도 인정한 맛집이다” 안암에 카레 집이 꽤 많은 편인데 맛이나 인지도나 비나레스토랑이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add 서울 성북구 고려대로24길 3-42 tel 928-5860  
 

영철버거

이공계 캠퍼스 지척에 있는 수제 버거 집. 고려대 맛집 앱 ‘소포’의 고대 맛집 랭킹 1위에 빛나는 맛집이다. 프랜차이즈 버거 집과는 차별화된 소스 맛과 남다른 패티 두께가 특징. “사장님이 너무 친절해서 찐 삼촌이 햄버거를 만들어 주는 느낌이다” 모짜렐라 치즈를 얹은 스트리트버거가 시그니처메뉴. 2000년에 개점해 고려대 앞을 지키다 폐점했는데 고려대생들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2016년에 재개점한 고려대 찐 맛집이다. 그러니 사장과 학생들의 관계가 돈독할 수밖에.
add 서울 성북구 안암로9가길 100 tel 922-1668
 

홍도야빈대떡

고대사거리에 위치한 전 만집.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도 팔고 있어 함께 곁들이기 좋다. 인기메뉴는 고추튀김. 바삭한 튀김 안에 촉촉한 속이 가득 차 극강의 겉바속촉을 느낄 수 있다고. 육전과 감자전도 맛이 좋다고 하니 고르기가 힘들다면 모둠전을 선택하자. 매주 일요일은 휴무인데 우천시엔 종종 오픈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인장의 센스를 느낄 수 있다.  
add 서울 동대문구 제기로 11-1 insta @hong_doya
 

VIC

감바스와 위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고대사거리 술집. 고려대 맛집 앱 ‘소포’에 따르면 술집 중 최고 평점이라고 한다. 품질 좋은 새우와 저렴한 위스키로 맛, 가격 모두 잡은 데다 분위기도 좋다고. 오리지날감바스부터 마라감바스, 토마토감바스 등 다양성을 높인 감바스 메뉴와 카르보나라도 인기메뉴다.  
add 서울 동대문구 안암로 118-1 2층 tel 0507-1325-5283
 

Keyword

Credit

  • assistant editor 김미나
  • advice 최은정
  • image @muknungechego(비나레스토랑)
  • @zzapzzap_e(영철버거)
  • 각 업체 사진(나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