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어서와 흑석동은 처음이지? 중대생 피셜 흑리단길 맛집

동네 주민이나 중대생이 아니어도 흑석동에 가야하는 이유 6

BYCOSMOPOLITAN2021.07.26
 

필수

중앙대 앞에도 이런 힙한 술집 있다고 자부할 수 있는 플레이스. 옛날 미용실을 개조한 식당으로 레트로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싱싱한 해산물 요리에 하이볼을 곁들이자. 분위기에 한 번, 안주 맛에 두 번 치이는 자타공인 흑리단길 힙플이다. 고등어 초절임 회 시메사바는 이 식당의 가장 유명한 메뉴인데 매번 메뉴에 있지 않으니 인스타그램으로 그날그날의 라인업을 참고하자.  
add 서울 동작구 현충로 102 insta @feels_u
 

육반연반

육사시미와 생연어회를 전문으로 파는 곳. 정직한 폰트의 간판을 보고 실망하긴 이르다. 내부 분위기가 훨씬 괜찮으니! 무엇보다 육사시미와 연어 메뉴 이외의 것들도 맛있고 가성비가 좋다. 주말 메뉴로 닭백숙이나 아롱사태 수육, 우니 등 한정적으로 내는 라인업들이 있으니 방문 전에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 동작구 흑석동 50-22 2층 insta @kj_ybyb
 

알프스

바 테이블만 존재하는 아담한 이자카야. 1인 메뉴가 많아 혼밥하기도 간단히 한잔하기도 좋다. 시그니처 메뉴는 오일파스타와 ‘고맥’. 고맥은 500잔에 고량주를 1/5 정도 채운 뒤 생맥주를 따라주는 알프스만의 시그니처 주종이다. 소맥이 순한맛이라면 고맥은 마라맛에 가깝다. 그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과 와인이 준비돼 있으니 사연 있는 척 혼술 하러 가기도 제격.
add 서울 동작구 흑석동 50-21 insta @allllps_
 

하브

사장이 키우는 반려동물 휴지, 앙뚜, 바닐라의 맨 앞글자를 따와 HAV다. 귀여운 강아지들을 보는 것은 물론 가성비 좋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바. 병와인은 1만 원대부터 시작하고 생맥주와 카페메뉴도 준비돼 있다. 투움바파스타, 감바스, 떠먹는 피자 등 요리 메뉴부터 카프레제, 치즈, 멜론 프로슈토 등 안주 메뉴까지 다양하다.
add 서울 동작구 흑석동 현충로 100 insta @havnhav
 

곱창의전설

중대생의 소울푸드이자 비공식 학식이라 할 수 있는 일명 ‘곱전’. 신선한 돼지 곱창에 중독성 강한 특제 양념을 버무린 곱창 볶음에 중독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끼니로 먹기도 좋고, 안주로 먹을 땐 더할 나위 없는 술도둑이다.
add 서울 동작구 흑석로 87 insta @legendcau
 

카우버거

전국에 딱 2개뿐인 버거집. 중앙대학교점 하나,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점 하나다. 이름도 중앙대 'CAU'에서 따온 카우버거. 캠퍼스 내에 위치한다. 사실 맛은 그저 그렇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흑석동에서 최고. 버거 단품을 모두 2000원대에 맛볼 수 있다. 최근엔 에이드와 렐리쉬핫도그도 출시해 메뉴의 다양성을 높였으니 시간도 없고 돈도 없을 때 한 끼 뚝딱 해결하기 제격.
add 서울 동작구 흑석로 84 tel 881-7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