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갬성샷(!) 보장, 흑석동이 뜬다 #이 동네는 처음이지?

SNS 팔로워 팍팍 늘어날 감성 샷이 필요하다면? 강남보단 흑석동!

BYCOSMOPOLITAN2018.05.03



에디터는 요즘 이 동네에 취한 상태. 오래된 건물의 낡은 흔적을 살리면서, 젊은 아티스트들의 감각을  덧칠한  가게가 주를 이루는 곳이다. 흡사 을지로 같으면서도 1g 더 힙하달까? 아직은 나만 알고 싶은 이 곳, 바로 흑석동(!)의 ‘갬성’ 터지는 플레이스를 공개한다.  




입 속의 중경삼림!  오후홍콩 

12시 땡! 하면 고소한 빵 냄새로 골목을 채워버리는 오후홍콩. 동글동글하게 잘 구워진 빵에 바삭한 크러스트를 입힌 파인애플 번이 이곳의 인기 메뉴다. 중화권에서 식사 대용 또는 간식으로 먹는 파인애플 번은 아직 우리에겐 생소한 메뉴지만, 한번 맛보면 자꾸 생각나는 ‘마성의 빵’으로 불린다. 이 파인애플 번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 부르고 살 찌우는 팁이라 읽는다)은? 두툼한 버터를 끼워서 앙! 하고 베어 무는 것(상상만 해도 행복하다)! 참, 커피보단 현지식 밀크티가 잘 어울린다. 


주소 서울 동작구 흑석로 13가길 29

문의 02-6398-6787


    


‘꽃’ 배워볼래요?  더 블러썸 

흑리단길의 꽃향기를 담당하고 있는 플라워 숍, 더블러썸. 주인장의 작업실을 겸하고 있는 이곳은 그 계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소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꽃을 사는 사람의 마음과 취향, 용도를 섬세하게 고려한 작업으로 동네에서 입소문 난 숍이라고. 꽃 선물을 주고받을 일이 많은 5월엔 그에 맞는 클래스도 진행한다. 어버이날 플라워 박스, 프로포즈 박스부터 시작해서 집 안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센터피스 만들기도 배울 수 있다. 클래스는 매번 금세 마감되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주소 서울 동작구 현충로 136 2충 

문의 02-813-1010




몽환몽환해,  핑크플로어 

‘이런 곳에 뭐가 있을까?’ 의심 가득한 눈초리로 요리조리 살피며 다다른 낡은 건물 꼭대기 층. 널찍한 테이블 하나로 공간을 꽉 채운 핑크플로어가 에디터를 반겨준다. 오전부터 오후 시간대에는 커피를 판매하고, 늦은 저녁 시간대부터는 내추럴 와인이나 맥주에 요기거리(과일, 치즈 등)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로 변신한다. 참 이곳은 해가 져야 진가가 발휘된다는 사실! 밤이면 빔 프로젝터를 이용한 영화가 상영되니, 느긋이 앉아 시간을 때워도 눈치 주는 이 제로다.


주소 서울 동작구 현충로 102 3층

문의 010-2080-4867




무국적(?) 술집,  바야흐로 

‘힙스터’ 분위기 뿜뿜하는 바야흐로는 일식부터, 양식, 한식 등 다양한 스타일의 요리를 선보이는 이자카야다(다양한 메뉴 덕에 사장님은 가게를 무국적 술집이라 칭하기도 한다). 오픈형 키친에 바 형태로 되어 있어 앉아서 조리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카이센동. 양념한 밥 위에 우니, 연어, 새우 등의 해산물을 듬뿍 담아낸 한 그릇 요리로 김에 밥과 해산물을 올리고 유자 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이 밖에도 총알 오징어라면, 마라롱샤, 바질 치즈 냉우동 등 알코올을 ‘술술~’ 부르는 맛깔난 메뉴가 가득하다.


주소 서울 동작구 현충로 102 1층

문의 070-7755-2889

Keyword

Credit

  • 에디터 채세나
  • 사진 @ohhu_hongkong, @pink.floor, @bayaheuro_seoul, @flower_theblossom
  • 디자인 이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