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복.세.편.살! 힐링을 즐기고 싶은 자들이여 커커몬~

오늘도 현생에 치여 ‘퇴사각!’을 외치고 있는 당신을 위한 도심 속 피톤치드 소확행, 비레아 온더 쉘프 프로젝트.

BYCOSMOPOLITAN2021.06.21
 

Green is Perfect, VIHREA on the shelf

극혐생에 치여 우울우울 모드라면 오늘 퇴근 후엔 ‘이곳’으로 집합~. 요즘 MZ들 사이에서 가장 힙한 동네로 꼽히는 ‘성수동’을 6월이 다 가기 전에 꼭 들러야 하는 이유를 알려줄 테니!

 
 
성수 탐방 Point 01. '플랜츠 온더 쉘프'와의 콜라보
비레아의 첫 팝업 스토어 〈그린 이즈 퍼펙트 : 비레아 온더 쉘프〉는 성수동의 새로운 핫 스폿인 ‘플랜츠 온더 쉘프’에 오픈했다.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플랜츠 온더 쉘프는 특이 품종의 식물을 보유한 가드닝 숍과 개성 있는 작가들의 디자인 소품을 판매하는 편집숍, 프라이빗 가드닝 클래스가 모두 합쳐진 식물을 기반으로 창조적인 영감을 전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런 도심 속 식물원을 꿈꾸는 플랜츠 온더 쉘프와 건강한 에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비레아가 함께 하며, 두 브랜드의 그린 시너지가 느껴지는 '피톤치드 정원'이 완성됐다.
 
 
Point 02. 그린그린~에 치인다!
이번 팝업 프로젝트는 희소 식물원 ‘플랜츠 온더 쉘프’와 콜라보로 진행한 만큼 알록달록한 무늬가 매력적인 칼라디움 플로리다크라운 등 일반 식물 숍에서는 보기 힘든 희소 식물 품종들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피톤치드 뿜뿜하는 비레아 제품까지 어우러져 초록빛이 가득한 싱그럽고 안락한 공간으로 꾸며졌다는 것! 이렇게 신선한 피톤치드와 그린그린한 식물이 울창한 이곳을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마스크 속 답답한 공기와 침침해진 눈이 상쾌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Point 03. 힙하다 힙해! 성수동에 가면~
팝업 스토어만 방문하기 아쉽다고? 힙찔이도 힙하게 만들어줄 것 같은 핫한 동네 성수에는 맛집부터 갬성 카페, 핫플 전시장까지 없는 게 없다. 줄 서도 먹기 힘들다는 군침이 싹~ 도는 도넛 가게 ‘카페 노티드’와 테라스 맛집 카페와 힙한 편집숍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쎈느’, 이케아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북유럽 감성의 이케아 쇼룸 ‘이케아 랩’ 그리고 뉴욕 센트럴파크 부럽지 않은 산책 스폿인 ‘서울숲’까지 MZ들이 열광하는 모든 핫플은 성수동에 있다. 혼자서 여유를 즐기기에도 데이트 코스로도 완벽한 성수동에 방문해 비레아 팝업 스토어에서의 초록빛 힐링 경험은 필수, 성수 핫플 뿌시기는 덤~.
 
 
 

상쾌한 숲으로 순간 이동을 도와줄 피톤치드 치트키!

핀란드어로 녹색을 의미하는 ‘비레아(VIHREÄ)’는 그 이름처럼 필환경 시대에 맞는 에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그린 어바니즘 브랜드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환경친화적인 제조법을 이용해 원료를 추출하고, 재활용 가능한 면 파우치 포장 용기를 사용하는 등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한다.
 
① 비레아 피톤터치 천연 잣나무 항균 산림욕 240ml 3만5천원. 천연 잣나무 열매를 스팀 증류법으로 추출해 만든 시원한 발삼향의 친환경 탈취 스프레이. 악취는 물론 세균과 곰팡이균, 집 먼지 진드기 제거에 효과적이며, 침구부터 카펫, 신발장, 차량 내부 등 항균이 필요한 모든 곳에 안심하고 쓸 수 있다.② 비레아 피톤터치 천연 잣나무 에센셜 오일 20ml 4만5천원. 신체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한 순도 100% 잣나무 추출 오일. 여드름과 티눈 등에 원액을 직접 사용하거나 샴푸나 린스, 온수에 희석해 입욕 오일로, 마스크 안쪽에 구취 제거용으로, 초음파 디퓨저에 넣어 아로마 테라피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③ I’m Pine Thank You 비레아 피톤터치 천연 솔나무 핸드 세니타이저 500ml 6만3천원. 곡물발효 에탄올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손소독제.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며 천연 솔나무 피톤치드 향이 바를 때마다 기분을 상쾌하게 해준다.④ 비레아 피톤터치 천연 잣나무 에센셜 오일 & 항균 산림욕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선보인 '피톤터치 컬렉션'은 경기와 강원 청정지역의 천연 잣나무 추출물을 담았으며, 주원료인 잣나무는 상록수 중에서도 피톤치드 효과가 가장 우수하고 잣나무 구과 500kg당 겨우 500ml의 오일만 추출될 정도로 희소한 성분이다. 특히 잣나무에서 방출되는 테르펜과 알파-피넨 등의 성분은 항균 및 탈취부터 집 먼지 진드기 제거,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강화, 숙면 유도 등의 효과를 지녀 신체부터 실내 공간에 이르기까지 활용도가 다양하다. 
 
 
 

도심 속 산림욕으로 지친 하루에 힐링을

삭막한 도심 속에 건강한 그린 에너지를 전해줄 팝업 스토어에서는 전시장 곳곳에 비치된 비레아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 잣나무 피톤치드를 담아 천연 항균 효과를 지닌 항균 스프레이에센셜 오일은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같은 각종 오염물과 스트레스가 쌓인 일상에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마치 숲속 한가운데 있는 듯한 기분으로 전환 시켜줄 것이다. 여기에 코시국 필수템인 신제품 ‘피톤터치 천연 솔나무 핸드 세니타이저’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제품 체험뿐 아니라 비레아 제품과 플랜츠 온더 쉘프의 희소식물도 구매 가능하며, 오일 파스텔과 식물을 이용해 우드판을 꾸며보는 우드 드로잉 클래스와 솔방울 방향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전시 공간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보기만 해도 싱그러운 식물들과 잣나무 피톤치드 향에 둘러싸여 마치 도심 속 산림욕을 즐기는 듯한 비레아 팝업 스토어는 이달 말인 6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잠시라도 방문해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해 도심 속 10분 산림욕으로 힐링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그린 이즈 퍼펙트 : 비레아 온더 쉘프 (Green is Perfect : VIHREA on the shelf’)
기간 6월 2일 ~ 6월 30일 (평일 10~20시, 토 11~20시 / 일요일 휴무)
장소 플랜츠 온더 쉘프 (서울시 성동구 상원길 13, Tel 02-6348-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