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제주도에 진심인 려원의 여행 코스 추천!

제주도에 가면 여기만은 꼭 들른다고?

BY김혜미2021.06.08
‘Sunset is now my favorite color’
지난 주말, 려원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몰이 내가 가장 사랑하는 색’이라는 시적인 문구와 함께 감성적인 선셋뷰 인증샷을 올렸습니다. 장소를 밝히지 않았지만 여행덕후라면 이곳이 어디인지 단번에 알아보았죠. 그녀의 절친 두나배(@doonabae)의 댓글처럼 말이에요. “려원 제주도 갔옹?” 려원은 답했습니다. “갔어, 가버리고 말았어!”.
 
올여름 제주에 간다면, 그녀의 여행 코스를 따라가보면 어떨까요?
 
#포도뮤지엄
려원의 인스타에서는 전시회 포스팅을 자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트에 대해서는 언제나 진심인 그녀는 제주 여행에서도 전시회 참석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지난 4월 새로이 오픈한 ‘포도뮤지엄’에서 열리고 이는 ‘너와 내가 만든 세상’ 전시장에 방문했는데요. ‘혐오와 공감의 힘을 한, 중, 일 작가님들과 묵직하게 표현한 전시’라는 그녀의 한줄평처럼 국내외에서 서로를 적대시켜 분란을 일으키는 혐오에 관하여 조명하며, 이에 대한 색다른 관점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이곳에 방문한다면 본태박물관, 포도호텔, 방주교회 등 근처의 아름다운 스팟들을 들르는 일도 놓치지마세요.
ADD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788 포도뮤지엄 TEL 064-794-5115
 
#아르떼뮤지엄
려원이 선택한 또 하나의 전시! 작년 개관한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했는데요. 미디어폭포부터 초현실적인 해변, 열대우림 정글… . 정말이지 신비로움 그 자체인 광경들이 펼쳐집니다. 정글에서 사자를 쓰다듬기도 하고, 해변에서 파도를 느끼기도 하며 빛과 소리가 만든 자연 속에 어우러진 려원의 모습 속에서 그 즐거움이 그대로 전해지죠?
ADD 제주 제주시 애월읍 어림비로 478 TEL 064-799-9009
 
#울트라마린
‘last sunset memories’ 선셋 덕후 려원이 고른 카페는 제주 서쪽에 위치한 ‘울트라마린’인데요. 그녀의 코멘트처럼 이곳을 고른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선셋’을 담기 위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속이 탁 트이는 통창뷰의 이 카페에서는 그림처럼 제주의 해변이 펼쳐지는 뷰를 바로 앞에서 감상할 수 있고, 사진 속에도 담을 수 있으니까요. 선셋에 진심인 려원은 이곳의 노을진 풍경만을 소개했지만 사실 이곳은 뷰 말고도 맛까지 갖춘 꽤 훌륭한 맛집입니다. 프레첼이 솔솔 뿌려진 간달프라떼를 비롯해 당근케이크, 말차앙버터 등 시그니처 메뉴들은 감탄사를 자아내게 할 거예요.
ADD 제주시 한경면 일주서로 4611 TEL 064-80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