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의 매운맛 앞에 무너진 피부를 되돌려 줄 수분왕 뷰티템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자외선의 매운맛 앞에 무너진 피부를 되돌려 줄 수분왕 뷰티템은?

에디터의 최애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하지만 그만큼 피부 자극이 많은 것도 사실. 자외선의 매운맛은 하늘을 찌르면서 습도는 상한가를 치는 동시에 실내는 빵빵한 에어컨 바람 때문에 피부는 건조하기 이를 데 없다. 그래서 필요한 건 뭐다? 바로 여름이 오기 전 알아둬야 할 서머 피부 관리법이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06.04
 

SUMMER ACTION 1

한껏 달아오른 열 받은 피부, 오구오구 달래주기
자외선만 잘 피해도 여름 피부는 성공적! 피부가 풀 가동 중인 손난로처럼 열이 바짝 오른 상태라면 빨리 그 열기를 빼줘야 늙지 않는다. 자외선의 무차별 공격으로 컨디션이 바닥이라면 진정과 수딩 케어에 집중하고, 당최 내려올 줄 모르는 ‘앗뜨’ 피부라면 쿨링감 넘치는 수분 스파로 피부 온도를 다운시킬 것. 여름철 피부가 쉽게 손상되는 또 하나의 공간이 바로 자동차 안. 30℃를 넘는 여름철 태양열에 노출된 차량 내부 온도는 약 50℃ 이상으로 치솟는다. 특히 자동차 앞 유리는 각도가 낮아 열 흡수율이 높고 열기가 머무는 시간도 길기 때문에 앞 좌석에 앉을수록 피부 손상이 심해진다. 여름철 내일의 피부 컨디션은 오늘 밤 무엇을 했는지에 달렸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또 명심하자.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은 “더운 여름 피부가 열 받지 않으려면 평소 충분한 수분을 피부에 충전해야 한다”라고 조언한다.
 

피부 온도 주의보

가장 이상적인 피부 온도, 31℃! 이보다 올라가면 피부 노화가 진행될 뿐 아니라 피부의 붉은 기와 노란 기 역시 증가한다. 한낮에 직사광선을 15분 정도 쬐면 평균 31℃였던 피부 온도가 41~43℃까지 상승하게 된다고. 오~마이 갓! 따라서 동안 피부를 원한다면 자외선 폭풍 세례에도 31℃를 유지하도록 애쓸 것.
① 유리아쥬 배리어덤 시카 데일리 세럼 3만9천원
병풀잎 추출물과 비타민 B5가 함유돼 있어 자극받은 피부를 신속하게 진정시킨다.
 
②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 대용량 조각보 에디션 3만2천원
물방울이 터지듯 즉각적인 수분감을 선사하는 진정 크림으로, 한국 전통 공예품인 조각보를 형상화했다.
 
③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크림 3만원
서로 다른 7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 수분을 겹겹이 레이어링해준다.
 
④ 클라랑스 캄-에센셜 수딩 에멀전 7만2천원대
클라리세이지 추출물이 예민해진 피부를 원래 컨디션으로 되돌려준다.
 
⑤ 더마비 데오프레쉬 수딩 젤 9천6백원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온도를 5℃ 낮춰주는 동시에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주는 수딩 젤.
 
⑥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3만8천원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시원하게 진정시키는 수딩 에센스.
 
⑦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페이스 크림 5만9천원
수분 손실이 많은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침투해 72시간 동안 깊은 보습을 전달한다.
 
⑧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 2만8천원
덥고 습한 여름에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57% 완화해주는 진정 크림.

 

 

성난 피부 5분 컷

5분이면 문제 있는 피부 해결 극뽁!
뜨거운 자외선 열기 때문에 폭등한 피부, 방치했다가는 땅을 치고 후회할지도! 열 오른 피부는 충분한 수분을 부여해 열을 식혀주는 것이 급선무예요. 건성 피부라면 수분보다 유분의 비중을 높여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지성 피부 역시 수분을 더 공급할수록 피지 분비는 완화되고 트러블은 사라지는 경험을 할 거예요.”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의 설명을 참고할 것.
 

피지오겔 

▲ 피지오겔 레드 수딩 AI 릴리프 마스크 5천원
피부 속 수분과 유사한 성분이 함유돼 있어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메디힐 

▲ 메디힐 티트리 임팩트인 밸런싱 마스크 3천원
티트리 성분이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손상된 피부를 케어해준다.
 
 

아이 라이크 

▲ 아이 라이크 시카 바이옴 세럼 마스크 3천원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데 일조한다.
 
 

셀더마

▲ 셀더마 3분 메이크업 부스팅 마스크 뽀송메이크업 10매 2만원
수분감은 더하고 피지는 조절해 화장발 잘 받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SUMMER ACTION 2

유분은 다이어트하고 수분은 빵빵하게 채우고!
유분과 수분이 황금 비율로 딱 떨어지는 피부, 다시 말해 촉촉하지만 번들거림이 1도 없는 매끈 윤기 나는 피부를 갖는 건 신이 내린 축복과도 같다. 그만큼 갖기 힘들다는 얘기인데, 그 어려운 걸  더 어렵게 만드는 계절이 바로 여름. 기온이 1℃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가 10% 상승하는 여름에는 과도한 유분은 덜어내고 부족한 수분은 충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피부 각질은 수분 크림으로 잠재우기

주기적인 각질 제거는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그렇지 않은 피부보다 더 많은 수분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킨다. 하지만 피부 컨디션이 바닥인 여름철에는 각질 제거를 하면 피부가 민감해지고 붉게 발진이 오르는 일이 발생한다. 이럴 경우 스크럽제보다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해 각질을 잠재워야 한다는 시그널로 받아들일 것. 각질층이 수분을 머금고 있으면 피부 투명도가 높아지고 각질이 생겼다가 탈락하는 턴오버 주기도 안정화되기 때문이다.
①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 4만2천원대
피부 속 수분은 99% 채우고 피지 분비는 23% 줄여주는 알코올프리 젤 크림.
 
② 아크네스 모이스처 플루이드 1만5천원대
피부 속은 건조하고 겉은 번들거리는 지·복합성 피부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주는 끈적임 없는 플루이드 타입의 수분 로션.
 
③ 빌리프 슈퍼 드랍스-PHA 5% 8만원대
아쿠아 밤의 수분감과 고함량 PHA 성분이 죽은 각질로 인해 거친 피부를 부드럽고 자극 없이 케어해준다.
 
④ 스킨푸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사일런스 에센스 2만8천원
볕이 좋고 일교차가 큰 청도 한재 지역에서 재배한 미나리가 메인 성분으로, 트러블 예방에 일조하는 민감성 피부용 유·수분 밸런스 에센스.
 
⑤ 아로마티카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젤크림 5% 나이아신아마이드 0.1% PHA 3만2천원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티트리와 피지 조절에 탁월한 비타민 B3가 함유돼 있어 과도한 유분과 처진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촉촉 매끈매끈~

워터풀! 나이트 케어
뒤돌아서면 방전되는 피부 속 수분을 빵빵하게 채워놓고 싶다면 다음 삼총사에 주목할 것. 밤 시간대야말로 외부로부터 무차별 공격받은 피부가 진정 휴식을 취해야 할 때! 평소보다 피부가 더 지치고 피곤해 보인다면 번거롭더라도 세안 후 스킨케어 시작 전에 10분만 투자해 워시 오프 수분 광채 마스크로 홈 스파를 해줄 것. 이것만으로도 피부가 힘을 얻고 재충전하는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에르보리앙

▲ 에르보리앙 밤부 워터락 마스크 3만6천원
대나무 섬유와 대나무 수액이 함유돼 있어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공급해주는 수분 볼륨 마스크.
 
 

끌레드뽀 보떼 

▲ 끌레드뽀 보떼 프레셔스 골드 바이탈리티 마스크 34만5천원대
24K 골드 인퓨전이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선사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한다.
 
 

 쏘내추럴 쏘 비건

▲ 쏘내추럴 쏘 비건 어글리 포테이토 마스크 2만6천원
감자를 통으로 갈아 넣은 듯 부드러운 셔벗 제형으로 피부에 롤링할수록 시원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SUMMER ACTION 3

바람 빠진 풍선처럼 흐물흐물한 피부,  수분 충전하기
번들번들 넘치는 개기름을 컨트롤하느라 여름은 상대적으로 수분 케어에 방심하기 쉬운 계절이다. 그러나 사방에서 불어오는 건조한 에어컨 바람에, 또 과다한 피지 분비로 깨진 유·수분 밸런스를 생각한다면 겉바속촉 모이스처라이저를 구비하는 게 스마트한 서머 스킨케어의 첫걸음임은 부인할 수 없는 진실. 시든 상추처럼 맥없이 늘어진 피부, 다음 제품으로 구제하라!
 
여름철 피부는 밀착 케어하지 않으면 망가질 수밖에 없다. 수시로 수분 폭탄 세례를 할 것!
 

모공 코르셋 효과에는 얼음물이 핵꿀찐!

“샘솟는 피지로 늘어진 모공 케어에는 얼음물이 명약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사우나나 격렬한 운동 직후, 또 자외선에 얼굴이 과하게 달궈졌을 때 바로 얼음물 마찰에 돌입하면 어혈이 생겨 오히려 기미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일단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후 헹구는 단계에서 얼음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닥터구의원 구용수 원장의 모공 케어 솔루션이다.
① 포켓페이퍼 퓨어 글로우 마이크로 버블 세럼 3만1천원
피부에 스며드는 순간 버블 입자가 터지면서 피부에 수분 광채를 전달한다.
 
② 피브 하이퍼-하이드로 세럼 3만4천원
여름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전달해 속 건조에 도움을 준다.
 
③ 어뮤즈 피톤시카 에코 세라마이드 크림 2만8천원
식물 유래 피톤시카 콤플렉스는 피부 진정을 돕고 에코 세라마이드는 피부 수분 장벽을 탄탄하게 해준다.
 
④ 숨37° 워터-풀 블루뮨 에센스 12만원
해양 유래 성분인 블루뮨을 담아 수분 마스크를 한 듯 원래의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⑤ 헤라 유스 액티베이팅 피루베이트 앰플 7만5천원대
세포 배양액에서 발견한 피루베이트 성분이 건조하고 거칠고 축 처진 피부 고민을 즉각적으로 해결해준다.

 

Keyword

Credit

    editor 하윤진
    photo by Getty Images(배경)/ 최성욱(제품)
    advice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구용수(닥터구의원 원장)
    art designer 오신혜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