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았다 요놈! 연애 트렌드에 따른 ‘믿거남’ 판독법이 있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ove

잡았다 요놈! 연애 트렌드에 따른 ‘믿거남’ 판독법이 있다?!

‘요즘 애들’이 푸는 썰로 들어보는 요즘 연애 적응 꿀팁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05.26
 

카톡 멀티프로필을 활발히 사용하는 남자를 주의할 것

회사용 따로, 가족용 따로, 연애용 따로. 이렇게까지 할 필요 있나? 싶을 정도로 멀티프로필을 남발하는 이들이 있을 것. 다른 건 몰라도 연애용 멀티프로필을 따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겉과 속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 된다. 지금껏 사랑꾼인 줄 알았던 남자친구의 카톡 프로필 속 내 사진과 D+000 (하트) 문구들이 나만 볼 수 있는 멀티프로필인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카카오뮤직 설정! 카카오뮤직은 프로필 편집 기능에서 본 프로필에서만 적용할 수 있다. 경영학과 4학년, CC 두 번 이후 연애 손절 중인 K(25세 여성)는 “그러니 카카오뮤직 설정을 해 놓았다면 안심, 해놓지 않았다면 커플 카카오뮤직을 설정하자고 은근슬쩍 권유해봐라. 분명 흠칫하는 사람 있을걸?”이라 말했다. 물론 새벽 두 시에 카톡 오는 전 썸남의 프로필 상태도 의심해봐야 한다.
 

믿고 걸러야 하는 데이팅 어플남 프로필은?

데이팅 앱에 대한 인식이 예전 같지 않다. 남자친구와 어떻게 만났냐는 질문에 당당히 ‘데이팅 앱’이라 대답하자. 이때 눈살을 찌푸리며 ‘그런 거 왜 써?’ 하는 친구는 유교걸일 확률 99%! 틴더, 탄탄, 골드스푼, 스카이피플, 아만다, 너랑나랑까지. 한 번에 데이팅 앱 6개가 디폴트인 직장인 2년 차, 데이팅 앱 베테랑 J(24세 여성)가 괜찮은 상대를 만나기 위해 빠르게 PASS 해야 하는 ‘믿거남’의 전형적인 프로필 사항을 귀띔해줬다. 첫째, 프로필 사항에 FWB, 자만추 같은 문구를 써 놓은 남자. FWB는 Friends with Benefit의 약자로 연애 상대가 아닌, 섹스파트너를 구한다는 말. 자만추는 자보고 만남 추구의 약자(자연스러운 만남 추구가 아니다). 모르고 넘겼다가 추구하는 게 다른 상대를 만날 수 있다. 둘째, 천편일률적인 자기소개나 선채팅 스타일. 내 프로필은 읽지도 않고 이름만 바꿔서 여기저기 선채팅을 보낸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면 과감히 패스하는 게 좋다. 그 어망에 걸려든 여러 물고기 중 한 마리가 될 순 없으니! 셋째, 몸 자랑 뿐인 프사. 자기관리 열심히 하는 남자 물론 좋지. 하지만 티 내지 못해 안달인 남자는 좀 별로다. 프로필에 여러 포즈를 취하며 찍은 ‘바프’ 사진을 무더기로 올려놨다면 자의식 과잉인 남자일 확률 99.9%! 아무리 몸 좋은 남자가 이상형이어도 노골적으로 티 내면 매력이 반감되는 법.  
 

데이팅 앱보다 자연스럽게 만나려면?

학교생활도 못하고, 동아리 활동도 못 해 연애가 막막한 요즘 대딩들은 주목하자. 늘 그렇듯 방법은 찾았고, 길은 열려있다. 대학생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면 된다. 비대면 수업이 70% 이상인 연극영화과 Y(22세 여성)는 전국의 대외활동과 연합동아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학생 커뮤니티(aka. 에타 자매품) ‘캠퍼스픽’을 추천했다. “연애 목적이 아니더라도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고, 소규모 친목 동아리를 통해 다양한 학교, 학과, 비슷한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요.” 연애 목적으로 친목 하는 건 아니지만 분명 연애를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자연스레 1:1 쪽지를 주고받다 카톡으로 대화를 옮겨가고 만남까지 성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친목 동아리는 ‘동아리’ 이름을 건 대규모 미팅 현장인 경우도 다수 있으니 이점을 노리고 있다면 발빠르게 신청하자. 동아리 성비를 1:1로 맞춘다거나, 자기소개서 제출 명목으로 잘 나온 얼굴 사진과 전신사진을 요구하는 동아리도 존재하니 목적이 연애뿐인 모임이 싫다면 피하자. 어차피 이런 노골적인 동아리가 아니더라도 연애 가능성은 활짝 열려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