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초크초크 탱그르르! 글로시한 존예 #촉촉립 12

마스크를 쓰는데도 초크초크 글로시한 립이 존예로워~. 매트 립과는 또 다른 반전 매력으로 입술 부심 높여줄 촉광립의 인기 비결!

BYCOSMOPOLITAN2021.05.17
 

웰컴백 촉촉립!

▲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끌레어 틴트 1호 러디 피치 1만2천원.
복숭아 톤의 누디 피치 컬러로 청순미 대박적~. 높은 굴절률의 프리즘 빛 반사로 샤이니한 광택감을 입술에 코팅한 듯 생기 있는 립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떡상 포인트

지속력 높은 갓성비 틴트를 찾고 있다면 여기가 바로 촉촉 립세권! 바를 때와 광택이 살짝 지워졌을 때의 잔여 컬러가 거의 같을 정도로 밀착력이 좋은 편이다.
 
 
▲ 맥 러브 미 리퀴드 립컬러 487 마이 립스 아 인슈어드 3만6천원대.
불꽃 발색으로 이미 입소문 난 제품. 한 번만 터치해도 타투처럼 오래 착색되는 선명한 색감으로 발린다.
 

떡상 포인트

마치 살결에 닿은 실크 감촉 같달까? 미끄러지듯 오일리하게 발리지만 입술이 답답한 느낌 없이 편안하다. 덧바를수록 촉촉한 오렌지빛이 살아나는 효과 굿!
 
 
▲ 겔랑 키스키스 샤인 블룸 520 러브 블룸 4만6천원대.
고급스러운 새틴 소재가 연상되는 샤인 피니시가 넘나 매력적! 윈터 로즈 오일이 보습과 볼륨감까지 선사한다.
 

떡상 포인트

러블리한 핑크빛인데 은은한 광채가 감돌아 청순한 립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이만한 립스틱은 없을 듯.
 
 
▲ 헤라 센슈얼 프레쉬 누드 틴트 233 퓨어 타투 3만7천원대.
리퀴드의 촉촉한 광택감과 틴트의 지속력이 만난 립 틴트. 흙빛 안색도 생기 있게 밝혀주는 밝은 코럴 톤이라 피곤해 보이는 인상이 즉각 환하게 변한다.
 

떡상 포인트

입술에 컬러가 스며드는 느낌이 대박적! 덧바를수록 광택이 살아나는 게 레알 신기할 정도!
 
 
▲ 어뮤즈 듀 틴트 12 선데이 2만원.
물기가 많은 맑고 선명한 컬러감으로 발리는데 자연스러운 틴트 효과가 있어 컬러 지속력도 높은 편.
 

떡상 포인트

틴트 계보의 레전드템다운 맑은 물빛 발색이 굿! 입술 푸석거림이 전혀 티나지 않을 만큼 입술이 촉촉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그야말로 스킨십 유발템이다.
 
 
▲ 오휘 루즈리얼 리퀴드 리얼레드 3만5천원.
건조해진 입술에 즉각적인 수분감과 청량감까지 부여하는 워터 젤 리퀴드 립. 매끈매끈한 광택 효과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왁스 대신 왁스프리 시스템을 적용해 끈적임 없는 투명 코팅감을 강조했다.
 

떡상 포인트

시어한 피니시가 아닌 두께감 있는 광택이 입술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든다.
 
 
▲ 샤넬 루쥬 코코 블룸 124 멀베일 4만7천원.
립스틱인데 이런 광택감이? 글로스 특유의 투명한 반짝거림이 압권. 바를수록 텁텁해지는 게 아니라 색의 선명도는 높아지면서 촉촉함이 살아난다.
 

떡상 포인트

탱글탱글한 윤기가 살아 있는 찐 촉광립! 코럴과 말린 장미 컬러를 반반 섞은 색감이라 봄 전용 데일리 립으로 제격~.
 
 
▲ VDL 립 스테인 멜티드 워터 04 루비 피즈 2만8천원.
빛을 다각도로 반사하는 광택 폴리머가 영롱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가볍고 워터리한 텍스처로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고, 맑고 투명한 발색이 오래 지속된다.
 

떡상 포인트

물기가 많은 편이라 쉽게 지워지겠거니 했는데 이게 웬걸! 마스크에 묻어남이 거의 없을 정도로 광택 지속력은 최강이다. 보습도 좋은 편이라 찢어질 듯 건조한 입술도 편안하게 바를 수 있다.
 
 
▲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샤인 베어 만다린 2만2천원.
코럴 오렌지 컬러의 틴티드 립. 투명하고 맑은 광택막이 빈약한 입술도 탱글탱글하고 볼륨감 있어 보이게 연출해준다.
 

떡상 포인트

제형이 살짝 묻어나지만 선명한 컬러감은 완전 착붙! 고점도 페이스트와 오일 콤보로 착색력이 월등히 높은 편이다.
 
 
▲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025 서울 스칼렛 4만5천원대.
다홍빛 레드 컬러의 립밤. 부드럽게 발리는 밤 타입의 텍스처로 촉촉한 수분감과 생기 있는 컬러로 표현된다.
 

떡상 포인트

노란 기가 도는 피부 톤도 예쁘게 잘 받는 레드 립! 일반적인 글로스보다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발색된다.
 
 
▲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일루미네이팅 샤인 립스틱 912 애스토니싱 4만2천원대.
립밤이 필요 없을 정도의 보습력 끝판왕. 바르자마자 녹아드는 젤리 같은 제형이 입술에 부드럽게 발린다.
 

떡상 포인트

수분을 머금은 듯한 투명 코팅광인데 고급스럽다. 진한 발색과 광택 모두 갖춘 찐 촉광립!
 
 
▲ 나스 애프터글로우 립 샤인 락 샤마드 3만7천원대.
거울처럼 투명하게 반사될 것 같은 밝은 핑크 톤의 리퀴드 립. 글로한 컬러감이 입술을 촉촉하게 연출해줘 생기 있어 보이는 효과 굿굿!
 

떡상 포인트

파워 영롱 광택 피니시와 매끈한 발림성 끝판왕! 테스트한 제품 중에서 색감이 가장 청순하고 여리여리한 편이라 꾸안꾸 립 효과를 원한다면 완전 강추하고 싶은 컬러.
 

Keyword

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by 이호현(제품)/ Getty Images(메인)
  • art designer 오신혜
  •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