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코시국을 위한 찰떡 자외선 차단제는 무엇?

초초초초미세먼지는 몰라도 태양 앞에선 무용지물! KF94 마스크만 믿고 자차 없이 나갔다간 이생망 피부 되기 십상이다. 내리쬐는 해는 막고, 피부는 보호해줄 코시국을 위한 찰떡 자외선 차단제를 한데 모았다.

BYCOSMOPOLITAN2021.04.05
 

FOR 콘택트 연애 우선주의

내 사전에 랜선 데이트란 없다. 영통과 데이팅 앱이 인기인 언택트 시대일지라도 이성과의 약속만큼은 직만남이 국룰. 피부는 인간 복숭아처럼 톤업시키고, 메이크업은 찰떡같이 밀착시켜 자체 조명 페이스를 만들어주는 뷰리뷰리한 자외선 차단제라면 빼박캔트 구매각.
 
▲닥터자르트 에브리 선 데이 시카페어 카밍 선 프로텍터 SPF 30 PA++ 2만9천원
초록 캡슐이 터지면서 붉고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보정한다. 병풀과 센텔라, 마데카소사이드 등 진정 성분도 잔뜩 들어 요즘 같은 때에 딱.
 
 
▲쏘네추럴 픽스 선크림 SPF 50+ PA++++ 2만2천원
가볍고 쫀쫀하게 스며들어 밀림이나 들뜸 없이 착 붙는 톤업 자차. 수분 크림을 바른 듯 워터리한 제형도 존좋!
 
 
▲겐조키 스킨 탑코트 SPF 30 PA+++ 5만원대
우유처럼 완전 부드러운 수분왕 자차. 메베 대용은 물론 수정 메이크업 시 덧발라도 화장이 뭉치지 않는다.
 
 
▲톰포드 페이스 프로텍트 SPF 50+ PA++++ 8만5천원
생기 있는 룩 연출을 위한 플렉스템.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리하면서 빠르게 스며들어 파데 밀착력을 한층 높인다.
 
 

 

FOR 나 홀로 아웃도어에 진심인 편

조깅, 라이딩, 캠핑 그리고 서핑까지! 제아무리 미세먼지가 들이닥치고, 바이러스가 판을 쳐도 좀이 쑤셔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열정녀에게는 계절 불문, 날씨 불문, 장소 불문 도처에 널린 적들로부터 든든한 피부 방어막이 돼줄 스펙 만렙 자차가 치트키!
 
▲연작 컴포트 워터프루프 선프로텍션 SPF 50+ PA++++ 5만원
높은 차단 지수, 하루 종일 땀 흘려도 번들거리지 않는 마무리감, 땀과 물에 강한 내수성으로 골퍼들에게 입소문 난 찐 보석템.
 
 
▲데코르테 선 쉘터 멀티 프로텍션 SPF 50+ PA++++ 5만2천원대
더 강력해진 방어막과 풍부한 보습력으로 매년 더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을 야무지게 차단한다. 어디든 바르기 좋은 수분 크림처럼 촉촉한 텍스처를 지녔다.
 
 
▲더페이스샵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선크림 SPF 50+ PA++++ 1만5천원
격렬한 운동 중에 흘린 땀에도 절대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스웨트 프루프 포뮬러가 특징. 미세먼지 및 흙먼지 흡착 방지 효과가 있어 캠핑할 때 핵꿀템이다.
 
 
▲시세이도 클리어 선케어 스틱 SPF 50+ PA++++ 3만3천원대
언제 어디서나 쓱쓱 덧바르기 좋은 절대 지존 선스틱의 업그레이드 버전. 자외선, 물, 땀, 열기, 초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철벽 방어한다.
 
 
▲클라랑스 UV 플러스 안티-폴루션 데이 스크린 멀티-프로텍션 SPF 50 PA++++ 7만8천원
안티UV, 안티폴루션, 안티에이징까지! 현대 여성을 위한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갖춘 산뜻한 장밋빛의 고스펙 자차.
 
 
▲빌리프 UV 프로텍터 레포츠 선스크린 워터프루프 SPF 50+ PA ++++ 4만5천원
최고 등급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와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능을 자랑하는 페이스&보디 겸용 자차.
 
 

 

FOR 불호 없는 쌉인정 혼합 자차

한때 피부 민감도나 차단 지수에 따라 유기 자차파와 무기 자차파가 명확하게 나뉘었다지만, 자차를 고르는 기준마저도 개취에 따라 나뉘는 요즘은 혼합 자차파의 세력이 급부상하고 있다. 마스크 속 얇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원츄하다 보니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을 지닌 동시에 순한 성분의 혼합 자차를 찾게 되는 것.
 
▲뷰디아니 수딩 톤업 선스크린 SPF 50+ PA++++ 3만8천원
워터 베이스 포뮬러로 자극 없이 순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혼합 자차계의 입소문템.
 
 
▲라로슈포제 유비데이 안뗄리오스 톤업 로지 SPF 50+ PA++++ 3만2천원대
마스크 쓰기 전에 사용하면 피부가 장밋빛으로 예쁘게 톤업되는 웜 톤 맞춤 자외선 차단제. 백탁 없이 잘 발리고 가볍게 착 밀착된다.
 
 
▲라프레리 쎌루라 스위스 UV 프로텍션 베일 SPF 50 PA++++ 26만2천원
물리적, 화학적 필터 성분을 균형감 있게 배합해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한다. 자차 하나만 바꿔도 피부가 투명해질 수 있음을 증명해주는 꿀템.
 
 
▲샤넬 UV 에쌍씨엘 멀티-프로텍션 샤카샤카 SPF 50+ PA+++ 7만6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입을 모아 필수템으로 꼽는 레전드 자차. 계절이나 피부 타입, 라이프스타일에 상관없이 누구나 데일리로 쓰기에 좋다.
 
 
☆Check Point☆
▶무기 자차의 안정성과 유기 자차의 발림성 등 장점만 쏙 뽑아 하나로 담은 것이 바로 혼합 자차!
▶혼합 자차는 특성상 이지 워셔블 포뮬러 구현이 쉽지 않다. 그 어느 때보다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
 

FOR 자의적 타의적 워커홀릭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온종일 컴퓨터와 사투를 벌이는 중. 이어폰 너머로 ‘워라밸 파괴왕’ 직장 상사의 비호감 목소리까지 듣고 있자니 절로 열불이 난다. 길어지는 재택근무로 좀처럼 해 볼 일이 없다면? 자외선은 기본, 블루라이트 차단과 피부 진정 효과까지 겸비한 제품이 더 유용할 것이다.
 
▲끌레드뽀 보떼 UV 프로텍티브 크림 SPF 50+ PA++++ 15만원대
자외선과 블루라이트 등으로 인한 광노화를 예방하는 동시에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 면역력을 키워주는 고퀄 자차. 우아미 진동하는 고급진 향은 보너스다.
 
 
▲수려한 효비담 발효 선크림 SPF 50+ PA+++ 3만8천원
광노화로 깊어진 주름까지 케어하는 한방 안티에이징 선크림. 지리산 자연삼을 100일간 옹기에 저온 발효시켜 얻은 진귀한 성분을 담았다.
 
 
▲숨37°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 SPF 50+ PA++++ 6만8천원
휴대폰 액정, 컴퓨터 모니터, TV 화면처럼 매일 장시간 노출되기 쉬운 블루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은은한 톤업 효과를 준다.
 
 
▲유세린 선 포토에이징 컨트롤 플루이드 SPF 50+ 3만7천원
샐 틈 없는 강력한 듀얼 필터로 실외의 자외선부터 실내의 블루라이트까지 완벽 차단한다. 수분감이 풍부해 바르면 피부가 쫀쫀해지는 기분!
 
 
▲스킨알엑스랩 워터풀 썬 업 플러스 SPF 50+ PA++++ 2만1천원

피부에 닿는 순간 수분 폭탄이 터지는 기분! 워터민트와 멘톨,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성분이 울긋불긋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쿨링&진정시킨다.
 
 
▲오휘 데이쉴드 울트라 선블럭 UV 포스 SPF 50+ PA++++ 4만8천원

자외선은 기본, 초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 같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한다. 삐질삐질 비지땀에도 절대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 끝판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설 미백 톤업선 SPF 50+ PA++++ 6만원

자외선·초미세먼지·블루라이트 차단과 미백 기능의 멀티 자차. 피지 컨트롤 성분이 들어 있어 오후만 되면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에게 핵강추!
 
 
☆Check Point☆
▶선팅된 자동차 유리는 70%가량, 무색투명한 일반 유리는 90% 이상의 자외선이 투과된다.
 

 

FOR 본투비 피부 ‘예미니’

연일 마스크 착용으로 가뜩이나 여리고 민감한 피부가 극도로 예민해진 요즘. 무겁고 자극적인 자외선 차단제는 극혐 일순위라는 데 공감 오조오억배라면? 수분 재벌 워터 베이스 제품이나 아이들이 써도 문제없을 만큼 순하디순한 100% 무기 자차가 정답입니다~. 
 
▲코이 핑크캘러스 톤업세럼 SPF 25 PA++ 6만9천원
한 방울의 물 첨가 없이 오직 다마스크장미꽃수를 베이스로 만들어 우주 최강의 진정 효과와 보습력을 자랑한다.
 
 
▲달바 워터풀 프레쉬 선크림 SPF 50+ PA++++ 3만2천원

바르는 순간 시원하게 수분감이 터지는 초경량 자차. 안티더스트 기능을 더해 오랜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했다.
 
 
▲에스티 로더 퍼펙셔니스트 프로 멀티 디펜스 UV 플루이드 SPF 45 PA++++ 6만원대

실키한 베일을 씌운 듯 화사하게 마무리되는 100% 미네랄 베이스의 선크림. 유분감 없는 제형이라 끈적이거나 모공에 끼지 않는 산뜻함이 굿!
 
 
▲토니모리 유브이 마스터 키즈 앤 맘 선크림 SPF 35 PA+++ 2만6천원

소문난 예민 보스도 걱정 없는 순하고 가벼운 무기 자차. 보습 성분을 듬뿍 넣어 뻑뻑함 없이 촉촉하게 발린다.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마일드 선 플루이드 SPF 50+ PA++++ 2만8천원

100% 미네랄 필터만을 사용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 끈적임이나 백탁 현상이 없이 공기처럼 가벼워 여러 번 덧발라도 피부가 숨 쉬듯 편안하다.
 
 
▲이솝 세이지 앤 징크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SPF 15 4만5천원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이 많아질수록 예민해지는 피부를 위한 모이스처라이저 겸용 무기 자차. 토너 후 단독으로 사용한다.
 
 

에코 피플부터 펫팸족까지

밀레니얼 젠지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는 클린 뷰티 자외선 차단제.
 
▲아떼 어센틱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 SPF 50+ PA++++ 4만2천원
물처럼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는 수분왕 비건 자차. 화해에서 지정한 유해 성분 20가지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이다.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 by 온뜨레 알가마리스 선 스프레이 SPF 50+ PA++++ 5만5천원
유기농 알로에 베라, 유기농 해바라기 오일, 유기농 코코넛 오일 등 먹기에도 아까운 자연 유래 성분 100%로 만들어진 스프레이 타입의 오가닉 자차.
 
 
▲비브 모이스트 카밍 데일리 선 SPF 50+ PA++++ 2만8천원
파데 흡수력이 좋아져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안성맞춤인 비건 자차. 바르는 순간 빠르게 녹아들어 피부에 착붙!
 
 

Keyword

Credit

  • freelancer editor 김희진
  • photo by 최성욱
  • illustrator Jade Purple Brown
  •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 art designer 박유진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