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벚꽃 실물을 보고 싶다면 여기로!

분양 당첨만큼 어려운 것이 벚꽃 구경이라는 썰.txt

BY김혜미2021.03.31

3500명 중 한 명이 나이기를, 여의도 봄꽃축제  
길을 따라 1500그루의 왕벚꽃나무가 늘어선 벚꽃의 성지, 여의도 윤중로의 ‘봄꽃축제’는 올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수 대학들이 입학식을 가상으로 진행했던 것처럼 온라인상에 가상 축제장을 만들어 시민들이 로그인한 후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것. 오프라인 벚꽃 관람도 가능하다. 단, 봄꽃축제 홈페이지에 사전 신청 후 추첨된 3500여 명만 벚꽃을 실물로 영접할 수 있다. 방문 기간은 4월 5일~11일까지며 4월 1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는다. 추첨된 사람에 한해 최대 3명까지 함께 방문할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1시간 반 간격으로 72명만 출입이 허용될 예정. 차량 통제는 4월 1일부터 12일까지, 보행로 통제는 4월 2일부터 12일까지 시행된다.  
기간 온라인 4월 5일~4월 30일, 오프라인 4월 5일~4월 11일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둘레길  
문의 02-2670-3114
 

랜선으로 하는 벚꽃여행, 서울 석촌호수 랜선 벚꽃여행  
또 하나의 서울 벚꽃 명소 석촌호수의 벚꽃 감상은 랜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석촌호수에 위치한 문화공간 ‘호수’에서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댓글, 음악을 신청하고, 드론 영상으로 송파의 벚꽃길을 산책할 수 있는 것. 유튜버와 함께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는 랜선 벚꽃여행도 계획 중에 있다. 비롯 호수 근처에 핀 벚꽃을 감상할 순 없지만 송파 둘레길 주변 곳곳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소규모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둘러볼 것을 추천. 송파구청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는 드론을 통해 벚꽃길을 산책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기간 4월 2일~4월 11일  
주소 서울 송파구 잠실동 석촌호수 일대  
문의 www.songpa.go.kr
 

올해가 역대급, 대구 이월드 별빛 벚꽃시즌 ‘다시 벚꽃 피다’
전국에서 벚꽃이 가장 빨리 피는 곳은 대구. 이곳의 벚꽃 핫플레이스는 이월드다. 여의도보다 3배 많은 벚꽃나무들이 위치해 있으면서 야간까지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매해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다. 빨간 이층 버스가 위치한 곳이 대표 포토존으로 알려져 있지만 숨겨진 명소는 따로 있다. 83타워 4층 카페에서 화장실 방향으로 쭉 가면 팝콘 벚꽃을 얼굴에 대고 사진 찍는 게 가능한 것. 올해 열리는 몇 안 되는 벚꽃 축제 중 벚꽃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기간 4월 4일까지  
운영시간 오전 11시~밤 10시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문의 053-620-0001, www.eworld.kr
 

실시간 벚꽃 개화 상황 공유해드림, 경주 벚꽃
경주는 도시 곳곳이 벚꽃으로 가득하다. 가로수 대부분이 벚꽃이라 그렇다. 때문에 다른 도시처럼 벚꽃 명소를 통제할 수 없다. 이에 경주시는 벚꽃 명소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아이디어를 도입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원하는 장소를 클릭하면 실시간 벚꽃 현황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 매일 주요 벚꽃 장소의 사진을 찍어 공유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 CCTV로 실시간 벚꽃 개화 현황도 공유한다. 못 가서 아쉬운 마음을 이런 식으로 달래 보는 것은 어떨는지?  
문의 www.gyeongju.go.kr
 

드라이브스루로 벚꽃 구경, 하동 십리벚꽃길  
섬진강 벚꽃길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십리벚꽃길.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들어가는 6km 구간을 이루는 것으로 50~100년 된 벚나무가 도로 양쪽에서 하얗게 터널을 이루는 장관을 마주할 수 있다. 보고 싶지만 가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면 하동군에서 제공 중인 ‘실시간 벚꽃 개화 정보’ 페이지 속 영상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멀찍이 떨어진 CCTV 영상이 아닌 근접 화면으로 영상이 제공되어 아름다운 벚꽃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  
문의 www.hadong.go.kr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유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