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스튜디오야, 스테이야?

일단 찍기만 하면 사진이 잘 나오는 채광맛집 숙소들.

BY김혜미2021.02.16

아틀리에 같은 스튜디오, 제주 안목스테이  
제주 서쪽 애월에 위치한 독채 스테이. 안목스테이라는 이름은 ‘나무가 주는 따뜻한 공간’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가구들과 하나하나 세심하게 고른 소품들이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한다. 2층에 위치한 숙소에서 편안한 밤을 보내고 햇살 가득한 스튜디오에서 맞이하는 아침은 행복 그 자체. 오로지 한 팀만을 위해 준비된 아침 식사를 하며 여유로운 순간을 만끽해 보도록 하자.
주소 제주시 애월읍 예원북길29
문의 @anmok_stay, 010-2880-9076  
 

꽃과 식물이 가득한 싱그러운 공간, 서울 꽃에게 온 편지  
분위기 좋은 서울 서촌 누하동 골목에 위치한 플라워 스튜디오 겸 에어비앤비다. 빈티지한 플라워 패턴의 철제 대문이 반겨주는 이곳에 들어서면 초록 식물과 꽃이 가득한 동화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방안 가득 꽃향기가 나는 듯한 느낌. 직접 제작한 플라워 패턴 침구와 마크라메를 비롯한 센스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가득해 보는 재미가 있다.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예쁜 카페와 맛집이 많다는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 3길 5-1 1층  
문의 @lettersfrom_stay, www.airbnb.com/h/lettersfromflowers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스튜디오, 영주 영주네 별장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스튜디오이자 스테이로 운영되는 곳. 숲속에 있는 예쁜 주방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한 끼 식사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서 별장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한다. 통창 가득한 햇살, 실제 푸드 스타일링에 사용되는 앤티크 가구와 예쁜 커트러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음식을 담고 찍기만 해도 그림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장님이 준비해 주신 미니 크루아상 생지로 크로플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맛있게 조식을 즐겨 보도록 하자.    
주소 경상북도 영주시 봉헌면 소백로 1623번길 243-34
문의 @_0june
 

주방 사진 하나로 예약 끝! 광주 더로프트 에어비앤비  
하루 한 팀 독채로 운영 중인 스테이다. 2층 리빙룸부터 3층 주방과 욕실, 침실, 무등산이 보이는 4층 옥상까지 모두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다. 렌털 스튜디오로도 이용될 만큼 자연광이 잘 들어서 예쁜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다고. 센스 있는 소품들이 곳곳에 놓여 있어 포토존이 가득하다. 광주의 경리단길, 동명동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 또한 좋다.  
주소 광주광역시 동구 동계로 12  
문의 @theloft_airbnb, 010-6635-0019
 

복층 감성 숙소, 울산 스튜디오 에그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 마치 외국 로프트 같은 느낌을 주는 숙소다. 구석구석에 감성 넘치는 소품을 두어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사진 찍기 좋은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것은 물론, 좌식 공간, 테이블 공간이 나누어져 있어 다양한 분위기 연출 또한 가능하다. 창밖으로 산과 한옥이 어우러진 그림 같은 풍경을 바라보며 차 한잔하는 시간을 보내 볼 것을 추천.  
주소 울산시 북구 화봉동(상세 주소 문의)
문의 카카오톡 아아디 ranni318, www.airbnb.com/h/egg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유미지
  • 사진 각 숙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