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군대 가기 전 크러쉬가 일냈다

이소라, 윤미래, 태연, 이하이, 비비. 이게 무슨 조합이야?

BY정예진2020.10.20
음원 차트를 휩쓰는 크러쉬가 새 앨범을 낸다! 새 EP 앨범 ‘위드 허(with her)’ 발매에 앞서 크러쉬는 인스타그램에 수록곡을 피처링한 아티스트를 하나둘씩 공개했다. 한 번에 전부를 공개하지 않은 터라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그 결과는 역대급! 11월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크러쉬가 대작을 남긴 거나 마찬가지다. 이번 크러쉬 앨범에 등장한 피처링 라인업 클라쓰!

 
이소라

크러쉬의 새 앨범 LP가 레코드판에 놓인다. 그리고 지지직 긁히는 소리와 함께 이소라의 전설적인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그 어떤 수식어보다 이 짧은 영상 하나가 모든 것을 설명한다. ‘미쳤다…’라는 댓글만 이미 수십 개. 이런 레전드 콜라보가 있을 수 있는 거냐고! 이소라의 아름다운 선율은 크러쉬의 세 번째 트랙 ‘춤’에 담긴다.
 
비비
두 번째 주인공은 SBS 오디션 프로그램 〈더 팬〉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비비다. 지난 5월 데뷔해 트와이스, 윤종신, 박진영 등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을 해오며 존재감을 다져왔던 비비. 이번엔 크러쉬 앨범에 등장해 세련된 음색으로 트렌디한 알앤비를 선보인다. 비비의 목소리가 궁금하다면 다섯 번째 트랙 ‘She Said’에서 확인해볼 것.
 
윤미래
세 번째 주인공은 바로 알앤비의 레전드 윤미래! 특유의 소울 가득한 음색을 자랑하는 윤미래와 크러쉬가 만나다니! 이보다 더 풍성한 알앤비 트랙은 없을 테다. 크러쉬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짧은 영상에서 네 번째 트랙 ‘Step By Step’을 맛볼 수 있는데, 짧게 들어도 이미 완벽하다! 이번 앨범 라인업 찐 아니냐고요!
 
이하이
네 번째로 공개된 아티스트는 최근 AOMG로 영입된 이하이! 지난 6월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 크러쉬와 이하이는 최고의 호흡을 보여줬다. 그 조합이 크러쉬 새 앨범에서 다시 등장하다니! 〈비긴어게인 코리아〉를 애청했다면 크러쉬와 이하이가 부른 2번 트랙 ‘팁토(Tip Toe)’가 공개되는 오늘 저녁 6시가 기다려질 테다. 그 전에 크러쉬 인스타그램에서 이 둘의 귀여운 모먼트를 엿볼 것!
 
태연
어제 따끈따끈하게 공개된 마지막 피처링 주인공 태연! 크러쉬와 태연의 만남은 무려 4년 9개월 만이다. 2016년 이 둘은 ‘잊어버리지마’를 함께 선보이며 음원 차트를 휩쓴 바 있다. 명불허전인 조합인 만큼 이번 앨범 타이틀 곡 ‘놓아줘’를 어떻게 풀어낼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