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넌 도대체 누구냐!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이란 ‘화장품(cosmetics)’과 ‘의약품 (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 의학적으로 규명된 고기능성 성분 혹은 특허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의미한다. 일반 화장품과 비교했을 때 효능은 좋은 반면 전문 의약품보다 가격이 다소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민감한 피부를 지닌 사람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는 중. “더모코즈메틱은 피부 미용보다 건강에 초점을 맞춘 반면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은 이보다 의약품에 한 발짝 더 가까운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워요.” 더모코즈메틱과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을 구분 짓는 와인피부과성형외과 김홍석 대표원장의 명쾌한 설명이다. 하지만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이라고 해서 무조건 믿고 구입하는 건 현명하지 못하다.김홍석 대표원장은 ‘화알못’ 일반인의 경우 이 둘의 경계를 구분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이라는 인증 기준 역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올바른 화장품 선택을 위해서는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인지 검증하는 셀프 절차가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조언한다.
16명의 피부 어벤져스 군단이 참여했어요
」
(좌) 닥터디퍼런트 마데카 알시카 메탈 크림 4만5천원. (우) 닥터디퍼런트 비타 에이 크림 4만2천원.
아버님이 누구니 전 CNP 코스메틱 대표인 피부과 전문의 이동원
한 줄 평 CNP 코스메틱에 이어 또 한번의 물건이 나왔다!
▼
과거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양대 산맥 중 한 줄기를 담당했던 차앤박화장품! 닥터디퍼런트는 차앤박화장품(현 CNP 코스메틱) 설립자인 이동원 대표가 새로 론칭한 브랜드로, 이번 제품 역시 전국 피부과는 물론 대학병원에 입점됐을 정도로 그 효능을 인정받았다. 단순히 보습에 좋은 크림, 탄력에 도움되는 세럼 등의 일반적인 화장품이 아니라 비타민 A 성분 중 하나인 레티날을 안정화한 ‘비타 A 크림’, 피부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 비타민 E, 코엔자임큐텐이 메인 성분인 ‘CEQ 안티옥시던트 세럼’ 등 성분 중심의 화장품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피부과에서만 누리던 ‘눈부신 비타민 주사’, ‘기적의 항산화 주사’와 같은 시술 효과를 닥터디퍼런트 화장품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말씀.
아연의 파워를 화장품에도 담고 싶었어요
」
바이미 리뉴잉 마스크팩 1장 8천원.
부모님이 누구니 성형외과, 피부과, 응급의학과, 해부학과, 신경외과 의사들
한 줄 평 아연의 힘은 강하다!
▼
이제는 마스크 팩 전성시대를 넘어 과잉 시대에 접어든 상태. 문제는 수많은 마스크 팩 속에서 진짜 보석이 무엇인지 가려내는 일이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이미! 마인드성형외과와 아인클리닉은 물론 대학병원의 응급의학과·신경외과·해부학과 교수들이 뭉쳐 만든 브랜드로, 이 역대급 만남은 미네랄 아연 성분의 발견으로부터 시작된다. “식물인간 상태의 환자는 주사제를 통해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받게 됩니다. 그럼에도 건강은 쉽게 회복되지 않는데 신기하게도 피부는 이전보다 호전되는 걸 확인하게 됐어요. 그리고 피부 재생과 진정에 영향을 미치는 소중한 성분이 미네랄 아연이라는 사실도 알게 됐고요!” 강동섬싱병원 응급의학과 차현민 교수의 설명처럼 새롭게 입증된 아연의 효능이 피부과, 성형외과, 응급의학과 등의 전문의를 불러 모아 재생 마스크 팩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