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2019년 FW 메이크업 트렌드, 알려줄게

이번 시즌에는 더 대담하게, 더 화려하게! 과감한 색과 터치가 어우러진 밝고 경쾌한 무드부터 웨어러블한 톤온톤 뷰티 룩까지. 상반되는 것들의 흥미로운 조화가 쇼!쇼!쇼!처럼 펼쳐진 2019 F/W 트렌드.

BYCOSMOPOLITAN2019.09.20

Minimal Luxe

Chika Kisada클라란스 S.O.S 프라이머 00 유니버셜 라이트 4만5천원. VDL 엑스퍼트 컬러 하이라이팅 북 미니 No.2 2만8천원.아워글래스 언리얼 하이 샤인 볼류마이징 립 글로스 트루스 3만9천원.맥 스튜디오 픽스 24-아워 스무드 웨어 컨실러 NW20 3만원.
맨얼굴에 가까운 극도로 미니멀한 피부 표현은 당분간 가장 동시대적인 아름다움이 될 전망이다. 약간의 잡티와 주근깨 정도는 인위적으로 가리기보단 자연스럽게 남기고 얼굴의 입체적인 부분에 은은한 윤기가 감돌도록 연출할 것!
 
Makeup kick
*피부 표면의 울퉁불퉁한 요철과 거친 느낌을 매끈하게 해줄 프라이머, 자연스러운 커버력의 컨실러를 준비할 것. 스킨케어 마무리 후에 프라이머를 꼼꼼히 발라준다. 얼굴 안쪽, 콧방울과 입 주변부의 거뭇함은 컨실러로 커버한 뒤 남은 양을 얼굴 바깥쪽으로 펴 바르듯 브러시로 블렌딩한다.
*이마의 튀어나온 부분과 콧등, 입술산과 C존에 미세한 골드 펄 입자가 들어간 파우더를 쓸어주듯 바르면 피부에 은은한 광택이 돌면서 얼굴에 입체감이 살아난다.
 

SMOKY NEUTRALS

Prabal GurungElie Saab뿌빠 백 투 누드 아이섀도 팔레트 001 3만9천원.라카 저스트 치크 마르스 1만7천원. 비브라스 피에스 매트 벨벳 립스틱 텐더 누드 3만5천원.시코르 엑스퍼트 벨벳 커버리지 스틱 파운데이션 2만9천원.
올 시즌 스모키 메이크업은 세련되고 우아하다. 캐멀색과 브라운·코퍼·브론즈· 초콜릿색을 조합해 따뜻해 보이면서도 현실적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한 분위기다. 특히 보들보들한 캐시미어와 니트, 포근한 아우터와 매치할수록 뉴트럴 스모키의 매력은 더 빛을 발한다.


Makeup kick
피곤함이 물든 칙칙한 눈가 정돈이 필수. 다크서클을 꼼꼼히 커버한 뒤, 파우더를 덧발라 눈가 유분기를 제거한다. 그런 다음 베이지·아이보리색 아이섀도를 넓게 발라놓으면 다음 단계의 아이섀도 발색이 선명하게 올라온다.
 

MEGA RED

Paco RabanneMarta JakubowskiFerragmoMarta Jakubowski정샘물 립프레션 뉴트로 칠리 3만원대.랑콤 압솔뤼 루즈 루비 크림 473 루비즈 4만2천원.제니하우스 에어핏 립스틱 01 오 레드 2만2천원.
레드 립은 90년대 느낌으로 시크하게 연출하는 게 관건! 가을, 겨울 시즌에 흔하게 볼 수 있었던 관능적인 기운의 레드가 아닌 생기 있어 보이는 레드 립이 특징이다. 톤 다운된 레드보다는 순도 높은 레드 컬러를 선택하고 입술 외곽 라인을 정교하게 다듬은 뒤 그 안에 색을 빼곡히 채워 넣어야 시크한 분위기가 산다는 걸 명심~.


Makeup kick
*시크한 레드 립을 연출하고 싶다면 쿨 톤에 가까운 레드 컬러를 선택할 것. 비슷한 쿨 톤의 립 라이너와 립스틱을 레이어드하면 모던한 90년대풍의 립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질감은 반질반질한 것보단 부드러운 스웨이드 매트 립이 제격이다. 입술 유분기를 제거한 뒤 립 컬러를 채워 바르고, 휴지로 한번 닦아낸 다음 비슷한 컬러의 립 펜슬을 덧바르면 발색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Keyword

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IMAXtree.com(컬렉션)/최성욱/이호현(제품)
  • Advice 김혜림(맥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 Assistant 김효정/김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