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라거펠트를 얼마나 아시나요?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Fashion

칼 라거펠트를 얼마나 아시나요?

오랫동안 샤넬과 펜디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던 세기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가 지난 2월 19일 85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늘 기대 이상의 것을 보여준 디자이너이자 사진가로도 활동했던 그는 디자이너를 넘어 패션에 의한 패션을 위한 삶을 살다 간 아티스트다. 칼 라거펠트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며 그가 패션계에 미친 영향력을 다시 한번 살펴보자. ::샤넬, 칼라거펠트, 디자이너, 패션, 퀴즈,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19.04.30



1 샤넬과 펜디를 제외하고 칼 라거펠트가 디자이너로 일했던 브랜드가 아닌 것은?

A 끌로에 B 발망 C 장 파투 D 셀린느


2 칼 라거펠트가 딸이라고 말할 정도로 사랑하고, 현재 유산을 물려받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 반려묘의 이름은?

A 슈페트 B 코페트 C 쇼페트 D 슈슈


3 칼 라거펠트는 책 읽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그래서인지 어록도 많이 남겼다. 다음 중 그가 했던 발언이 아닌 것은?

A ‘개성’이란 남과의 비교를 멈추는 것에서 시작된다.

B 패션은 정신이다. 지금보다 진보하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정신적 가치.

C 심플함은 우아함의 열쇠다.

D 한 벌의 셔츠는 모든 것의 기본이자 시작이다. 나머진 저절로 뒤따라온다.


4 다음 중 칼 라거펠트의 캠페인 모델로 활동하지 않은 사람은?

A 바네사 파라디 B 카라 델레바인 C 클라우디아 쉬퍼 D 신디 크로퍼드


5 샤넬 런웨이 피날레에 칼 라거펠트의 손을 잡고 등장한 최연소 샤넬 모델은?

A 릴리로즈 뎁 B 카이아 거버 C 허드슨 크로닉 D 킷 버틀러 


6 칼 라거펠트가 한복에서 영감받아 디자인했으며, 서울에서 쇼를 진행했던 컬렉션은?

A 2016/17 크루즈 컬렉션

B 2015/16 크루즈 컬렉션

C 2016 F/W 컬렉션

D 2016/17 공방 컬렉션


7 칼 라거펠트가 제일 사랑하는 패션 액세서리는?

A 반지 B 넥타이 C 선글라스 D 장갑




<Correct Answer>

1 D 칼 라거펠트는 1954년 발망의 견습 디자이너로 패션계에 입문해, 1958년부터 장 파투의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1964년부터는 20여 년간 끌로에의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브랜드의 명성을 끌어올리기도 했다.  

2 A 생전 “슈페트는 내 세상의 중심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사랑했으며,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 라거펠트의 디자인에도 등장한다. 

3 C 가브리엘 샤넬이 남긴 어록이다. 

4 D 신디 크로퍼드는 샤넬의 런웨이에는 여러 번 올랐지만 공식적인 캠페인 모델로 활동한 적은 없다. 그녀의 딸인 카이아 거버가 2018년 샤넬 캠페인 모델로 활동했다. 

5 C 모델 브래드 크로닉의 아들인 허드슨 크로닉은 3살 때 샤넬의 2011 S/S 컬렉션으로 런웨이에 데뷔했으며, 라거펠트가 대부다. 

6 B 2015년 5월, ddp에서 2015/16 크루즈 컬렉션을 선보였다. 수주, 지드래곤, 크리스틴 스튜어트, 틸다 스윈튼 등 많은 셀렙의 방문으로도 화제가 됐다. 

7 C 라거펠트는 반지, 넥타이도 즐겨 했지만 가장 오래 애정한 아이템은 선글라스. 마치 선글라스가 신체의 일부인 것처럼 항상 착용했다.



Keyword

Credit

    에디터 김지후
    포토 Getty Images
    디자인 조예슬

recommend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