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필요한 ‘진짜’ 칼로리의 양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명절에도 다이어트로 먹는 걸 참고 있다면 참고할 것. 우리 몸이 필요로하는 칼로리는 생각보다 더 높을 수 있다. | 보디,칼로리,다이어트,건강,fitness

‘하루 평균 여성은 2,000칼로리, 남성은 2,500 칼로리를 섭취해야 한다’라는 말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터. 다이어트를 위해선 이보다 적게 먹어야 날씬해진다는 믿음이 강하다. 그러나 섭취가 줄어들면 우리 몸은 굶주림에 맞는 몸을 준비하기 위해 몸 속에 있는 지방 세포에 집중한다. 근육을 더 이상 키우지 않고 무조건 지방으로 축적하는 것. 따라서 개인의 특성(키, 운동 정도,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한 칼로리 계산을 통해 적정 칼로리를 섭취해야한다.전문가들은 보다 정확한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 측정법을 발견했는데, 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평균 권장 칼로리보다 더 높을 수 있다. 먼저 스코필드 계산 기법을 이용해 자신의 기초대사량(BMR)을 알아낸다. 이는 하루종일 침대에 누워 있다고 가정했을 때,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 수치를 뜻한다.스코필드 계산 기법 여자 10~17세 BMR = 13.4 x 몸무게 + 69218~29세 BMR = 14.8 x 몸무게 + 48730~59세 BMR = 8.3 x 몸무게 + 846 남자 10~17세 BMR = 17.7 x 몸무게 + 65718~29세 BMR = 15.1 x 몸무게 + 69230~59세 BMR = 11.5 x 몸무게 + 873스코필드 계산 기법으로 자신의 기초대사량을 확인 후, 활동량을 더해야 한다. 계산 전, ‘비활동적인 남녀’ 항목에 대부분 해당된다는 것을 알아둘 것. 낮 동안에는 종일 책상에 앉아 있지만, 일주일에 5번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다면 ‘어느 정도 활동적’인 편이다.활동량을 더한 ‘진짜’ 칼로리 계산법BMR x 1.4 비활동적인 남녀거의 책상에 앉아서 하는 일을 하는 등, 몸을 사용할 일이 별로 없는 사람. 이런 사람은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고, 운동을 해도 강도가 낮은 운동만 한다.BMR x 1.6 어느 정도 활동적인 여성/ 남자의 경우에는 1.7육체를 조금 더 사용해야 하는 직업을 가졌거나, 걸을 일이 많은 사람. 또한 일주일에 3번 정도씩은 규칙적인 운동과 중간 강도 정도의 운동을 한다. BMR x 1.8 매우 활동적인 여성/ 남자의 경우에는 1.9하루에 한 시간 정도 강도 높은 운동을 하거나 육체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 더불어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도 한다. 63kg의 22세 여성이라면? 만약 일주일에 3번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직업이 간호사라면 그녀가 하루에 섭취해야 할 칼로리는 총 2,271kcal.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보다 높다. 나쁘지 않다. 이번 명절 음식은 죄책감 없이 즐겨도 좋겠다.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UK ‘This simple sum tells you just how many calories you really need a day’ 기사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