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톡시그널 EP12 상메를 보면 썸남을 알 수 있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썸남의 카톡 프로필과 상태 메시지를 보고 그의 심리가 궁금해졌다. 과연 그의 상메에 담긴 의미는? | 썸톡시그널,강성욱,연애상담,연애,사랑

<iframe width="400" height="710" src="https://www.youtube.com/embed/_-8H955ARss" frameborder="0" gesture="media" allow="encrypted-media" allowfullscreen></iframe>1 그의 프로필 사진은 외제차와 명품 시계. 상태 메시지에는 ‘27세, 대전’이라고 쓰여 있다그는 아마도 자신의 능력 등을 어필하기 좋아하는 사람일 것이다. 어쩌면 그의 직업적 특성상 많은 이들에게 자신의 프로필을 알려야 하는 상황일 수도 있다. 이러한 상메와 프사를 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고 그를 판단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2 카톡 상메와 프사를 알림장처럼 쓰는 스타일굉장히 귀여운 타입이다. 아마도 자신이 잊지 말아야 할 일상을 공유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고, 당신에게 자신의 일상을 소소하고 전하고 싶은 마음일지도. 그에게 관심이 있다면 이 알림장의 의미를 살짝 물어보는 것도 좋겠다.3 자신의 셀카와 함께 ‘아직도..’라는 멘트를 쓰는 남자‘아직도’의 의미는 여러 가지일 수 있다. ‘난 아직도 전 여친을 잊지 못했어’라는 의미일 수도 있고, ‘난 아직도 철없이 사랑에 빠졌다’라는 의미일 수도 있다. 셀카가 어떤 분위기인지 살펴볼 것. 그것이 밝은 분위기인지, 슬픈 분위기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