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해소, 이거 실화냐?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마이클리닉의 권유경 전문의와 함께 숙취에 대한 속설을 파헤쳤다. | 보디,헬스,건강,숙취,코스모폴리탄

술에 취해 잠들기 전, 음식을 먹으면 다음 날 숙취가 덜하다?  FALSE  알코올의 체내 흡수 속도는 음식보다 빠르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 잠들기 전에 음식을 먹는 건 좋지 않다. 음식과 알코올의 분해가 동시에 일어나 위에 부담이 가고 다음 날 배탈이 날 수 있다.숙취 해소제는 술을 마시기 전에 먹어야 한다? TRUE  숙취 해소 음료는 숙취의 주범인 아세트알데히드를 줄이고 알코올의 체내 흡수를 낮춘다. 관련 실험에서는 음주 전에 마셔야 이러한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배 맛 아이스크림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FALSE  배 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의 성분을 보면 배 함유율은 17%뿐, 대부분 탄수화물, 당류, 지방, 나트륨이다. 성분보다 아이스크림의 차가운 성질이 술을 깨는 데 더 효과적일 가능성이 있다. 콩나물국으로 해장할 땐 국물과 건더기를 모두 먹어야 한다?TRUE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돼 알코올 분해 효소의 생성을 촉진한다. 다만 이 성분들은 국물로도 빠져나가기 때문에 건더기만 섭취할 게 아니라 국물도 같이 마시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