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공, 대세 여돌은 다 모였다!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우리는 누구나 꿈을 꾼다. 여기 모인 7명의 아이돌 역시 마찬가지! 그동안 데뷔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그들이 예능 드라마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을 통해 진짜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과연 그들은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


평소 바른 자세를 중요시한다는 슬기.

스윔슈트 12만8천원 렉토. 니트 스커트 10만8천원 해킴. 슈즈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렇게 많은 아이돌 멤버가 한자리에 함께한다는 게 가능한 일이군요! 먼저 7명이 모이게 된 이유를 듣고 싶어요.

마마무 문별(이하 ‘문별’) 국내 최초 미션 버라이어티 드라마인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하 <아드공>) 때문에 모이게 됐어요. 각자의 데뷔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인데, 신기한 건 우리가 직접 드라마를 제작하고 출연도 한다는 거예요. 아마도 이렇게 7명이 멤버가 된 건 서로 다른 개성을 지녔기 때문인 것 같아요.


서로 친분이 있었나요? 방송국을 오가면서 인사 정도는 했을 것 같은데….

러블리즈 류수정(이하 ‘수정’) 저는 아무와도 친분이 없었어요.

레드벨벳 슬기(이하 ‘슬기’) 물론 지나치다가 보긴 했지만 사적인 얘기를 나눈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평소 다른 아이돌 그룹에 호기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돼 꽤나 흥미로워요.

소나무 디애나(이하 ‘디애나’) 연예인 친구가 없었는데 이번 드라마 출연을 계기로 친해지고 싶어요.

오마이걸 유아(이하 ‘유아’) 저 역시 보기와 달리 낯을 많이 가려 연예인 친구가 없었어요. 그런 점에서 <아드공>에게 감사한 마음이에요.

문별 저는 레드벨벳 슬기랑만 친분이 있는 상태였고, 다른 멤버들과는 얘기를 나눈 적도 없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친해져 신기했어요. 꿈이라는 주제로 함께 드라마를 만들어가다 보니 서로 마음을 쉽게 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전소미(이하 ‘소미’) 전 김소희 언니하고 친분이 있었어요. 우리가 이렇게 모일 수 있었던 건 <아드공> 때문이니 제작진에게 공을 돌리고 싶네요.

김소희(이하 ‘소희’) 전 소미 말고는 방송국에서도 마주치지 못했던 분들이라 신기할 따름이에요.


성숙한 분위기의 소미.

티셔츠 가격미정 H&M. 메시 톱 1만7천원 자라, 초커 2만원 타티아나.


몇 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처음 본 사이나 마찬가지네요! 그렇다면 뻔하지만 여러 명이 모이면 꼭 하게 되는 질문 하나 할게요. 드라마 출연 전 가장 기대됐던 멤버가 있나요?

소희 유아요! 미안한 말일 수도 있지만 평소 유아랑 닮았다는 얘기를 듣곤 했어요. 하하. <아드공> PD님께 그 말을 했더니 단호하게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이상 사심 대답이었습니다.

소미 전 진심으로 마마무와 레드벨벳 선배님과 친해지고 싶었어요.

문별 난 소미인데! <프로듀스 101>에서의 캐릭터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톡톡 튀는 이미지가 좋았는데 나중에 브라운관에서 많이 보게 되니까 실제는 어떤 성격인지 궁금하더라고요.

유아 저는 평소에 마마무 선배님들을 정말 좋아했어요. 방송국에서 선배님들이 지나갈 때면 “와! 마마무다!” 할 정도로 팬심이 가득했거든요. 그래서 연습생 때 월말 평가 곡으로 마마무 선배님들의 노래를 부르곤 했는데 도무지 친해질 기회가 없더라고요.

디애나 저 역시 문별 언니가 가장 기대됐는데 저희 멤버 막내가 언니랑 친분이 있더라고요. 막내를 통해

들은 언니의 성격은 유쾌 상쾌 통쾌 그 자체였어요.

슬기 저는 문별 언니와 아는 사이지만 이렇게 같은 드라마에 출연할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앞으로 더 친해지고 싶어요.

수정 제가 마지막인가요? 슬기 언니는 평소에도 저를 동생처럼 잘 챙겨주셨고, 문별 언니는 진짜 선배님 같은 이미지로 연습생 때부터 팬이었거든요. 그런데 알고 보니 정말 웃기고 좋은 언니더라고요. 이렇게 재미있는 성격인 줄 몰랐어요.

그렇다면 인기투표 1위는 문별 양인 셈이네요! 자, 그럼 개인 질문 들어갑니다. 아이돌로 산다는 건 꽤나 어려운 일이죠. 그중에서 몸매 관리가 한몫하고요. 저마다 몸매 관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요.

소미 저는 가희 선배님의 근육질 몸매를 보며 늘 감탄했어요. 그래서 시간 날 때마다 짐에 가거나 홈트로 운동을 한답니다. 물론 무대 위에서는 배에 힘을 주는 게 중요하고요.

문별 저는 중요한 스케줄이 있을 때마다 타이트하게 관리하는 편이에요. 사실 보디라인은 어느 정도 타고나는 게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제가 타고난 몸매를 가졌다는 말은 절대 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그러니까 제 말은 어느 정도 기본이 갖춰진 상태에서 관리해야 결과가 좋아진다는 거예요.

디애나 예전에 씨스타 효린 언니와 헬스장에서 우연히 마주친 적이 있는데 근육이 정말 예쁘게 잡혀 있어서 너무 부럽더라고요. 저희 그룹은 운동화를 많이 신다 보니 탄탄한 보디라인에 집중해서 운동하는 편이에요.

소희 전 근육이 없어 틈틈이 짐에 가서 PT를 받곤 해요. 근력이 없으면 춤을 조금만 춰도 금방 호흡이 달리고 춤 선도 예쁘지 않거든요. 열심히 몸매 관리를 하다가도 어느 순간 이런저런 이유로 스트레스 받으면 ‘인생 뭐 있어?’ 하면서 미친 듯이 음식물을 흡입할 때가 있지 않나요? 물론 이건 저의 얘기입니다만….

소미 그럴 때는 양치질을 여러 번 해서 입안에 알싸한 기운이 남도록 해요. 그러다 도저히 못 참겠다 싶으면 일찍 잠을 청하죠.

유아 전 오히려 그 반대! 먹방을 처음부터 끝까지 빨리 감기 하지 않고 시청해요. 그리고 방송이 끝난 뒤에는 제가 그 음식을 다 먹은 것처럼 대리 만족을 느끼죠.

수정 연습생 때부터 배가 고플 때면 좋아하는 음악을 선곡한 뒤 지하 연습실에서 볼륨을 아주 크게 틀어놓고 춤을 춰요.

소미 앗! 저는 배가 고플 때마다 ASMR로 치킨 먹는 소리를 들으면서 자요. 그러다가 꿈에 치킨이 나온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매력적인 슬기와 유아.

(슬기)티셔츠 7만8천원 렉토. 브리프 3만9천8백원 서피아. 니삭스, 슈즈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유아)스윔슈트 12만8천원 렉토. 랩 카디건 34만8천원 제니팍. 귀고리 7만9천원 비올리나. 샌들 16만2천원 에티튜드엘. 워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대단하네요! 그렇다면 지금의 몸매는 열혈 다이어트에 성공한 결과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

문별 무려 12kg 감량했으니 당연히 저 아닐까요? 삼시 세끼를 고구마, 우유, 달걀만 먹고 운동하면서 살을 뺀 덕분에 그 후에도 요요 현상은 전혀 없었어요. 다이어터에게 고구마만큼 좋은 음식도 없다고 자부해요.

수정 저도 연습생 때 6kg을 뺐는데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되 건강하게 먹으라는 거예요. 예를 들어 닭발이 먹고 싶으면 양념 없이 닭발을 삶아서 백숙처럼 먹었어요. 스파게티가 생각나면 면만 삶아 카레 가루를 뿌려서 먹고요. 만족감과 포만감 모두 최고거든요.


그 밖에 어떤 것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까요?

슬기 바른 자세.

수정 근육이오. 똑같은 몸무게라도 체지방과 근육량에 따라 보여지는 몸매가 다르거든요.

소희 가슴?

모두 하하하하.


연습생이 아닌 아이돌로 당당히 카메라 앞에 선 7명의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멤버들.

(유아)티셔츠 가격미정 프리마돈나. 브리프 5만9천원 데이즈데이즈. 슈즈 39만8천원 레페토. 워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문별)브라톱 4만9천원 코스. 반두 브라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U. 스커트 10만8천원 해킴. 귀고리 5만2천원 엠주. 슈즈 37만8천원 레페토. (슬기)톱 6만9천원 로켓런치. 쇼츠 4만5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귀고리 5만2천원 엠주. 슈즈 37만8천원 레페토. 워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디애나)드레스 41만8천원 제니팍. 목걸이 4만2천원 타티아나. 슈즈,벨트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소미)드레스 37만9천원 마쥬. 어깨에 묶은 스웨트셔츠 12만8천원 로우클래식. 슈즈 39만8천원 레페토. (수정)니트 판초 38만8천원 제니팍. 톱 가격미정 카이. 목걸이 18만원 넘버링. 샌들 23만8천원 로이크. 브리프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소희)크롭 톱 가격미정 카이. 스커트 10만8천원 해킴. 귀고리 9만5천원 비올리나. 슈즈 16만2천원 에티튜드엘.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끊을 수 없는 다이어트 폭망 음식이 있다면요?

슬기 면!

문별 얼음 동동 떠 있는 탄산음료!

유아 치느님!

수정 밥순이인 저는 고기를 먹어도 밥이 없으면 안 돼요.

소미 밀가루 음식.

디애나 햄버거를 끊는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일 아닌가요?


마지막 질문으로 이 드라마를 꼭 봤으면 하는 사람이 있나요?

소미 연습생들이오! 누구보다 공감할 수 있을 거예요.

문별 꿈이 있는 사람에게 이 드라마를 바칩니다.

슬기 팬들! 우리가 어떻게 데뷔하고 성장해왔는지가 고스란히 담겼거든요.



우리는 누구나 꿈을 꾼다. 여기 모인 7명의 아이돌 역시 마찬가지! 그동안 데뷔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그들이 예능 드라마 &lt;아이돌 드라마 공작단&gt;을 통해 진짜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과연 그들은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