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최화정 집으로 알아보는 행운이 들어오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꿀팁

인테리어만 잘해도 복 새어나갈 일 없다? 거실부터 침실, 현관문까지! 역술가 박성준이 알려주는 행운이 술술 들어오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꿀팁을 정리했습니다.

프로필 by 정혜미 2026.01.28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복이 들어오는 첫 관문, 현관
  • 복을 내쫓는 거실 인테리어?
  • 침대 머리 맡에 ‘이것’을 피해라!

복이 들어오는 입구, 현관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현관은 복이 들어오는 첫 관문인 만큼 항상 깔끔하게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울은 현관 정면보다는 출입 시 시야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두는 것이 좋은데, 들어왔을 때 기준으로 오른쪽에 배치하면 명예운을, 왼쪽에 두면 금전운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최화정의 집처럼 공간을 화사하게 연출하기 위해 플라워 패턴의 쪼개진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풍수적으로 ‘쪼개진 형태’의 오브제는 기운의 흐름을 끊는 상징으로 해석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맞이하는 공간, 거실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소파는 거실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위치에 두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최화정의 집은 소파 방향이 한강을 향해 있어, 풍수적으로 재물운이나 사회적 활동운, 일과 관련된 에너지 흐름에 긍정적인 구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형태가 잘려 있거나 분절된 느낌의 소품들은 기운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꽃 장식의 경우 조화나 드라이플라워보다는 집 안에 생기를 불어넣는 생화를 두는 것이 좋으며, 잎이 지나치게 날카롭고 뾰족한 관엽식물 역시 부정적인 기운을 만들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풍수의 기본은 청결! 침실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인테리어 풍수지리 꿀팁 (출처 :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머리맡 주변에는 철제 소재의 소품보다는 목재 제품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제는 음기를 강하게 만들어 깊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고는 북쪽 방향에 두는 것이 좋은데, 북쪽은 ‘수(水)의 기운’을 상징하며 재물과 경제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방향으로 해석됩니다. 풍수의 기본은 무엇보다 ‘청결’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과감히 정리하고, 공간을 항상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대 머리 위에 액자나 스탠드처럼 눌러오는 형태의 소품을 두는 것은 심리적·기운적으로 억압감을 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 위치는 방문을 열었을 때 대각선 방향이 안정적인 구조이며, 숙면을 위해 취침 시에는 문을 닫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 인테리어 꿀팁 풀영상 보러가기

Credit

  • 에디터 정혜미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