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현, 혜리의 머릿결 아이템? 건강한 모발을 위한 '헤어 토닉’ 입문 가이드
내 두피 타입에 맞는 '헤어 토닉'은? 두피 열, 피지, 각질을 동시에 잡고 머릿결 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방법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두피도 스킨케어가 필요한 계절
- 뿌리면 시원해지는 두피 루틴
- 토닉 하나로 모발 인상 업
헤어 토닉 | 출처 Getty Image
헤어 토닉을 생소하게 느끼거나, 혹은 탈모 고민이 있는 사람들만 쓰는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헤어 토닉은 건강한 두피와 풍성한 모발을 위한 키 아이템이죠. 이미 소이현, 혜리 등 머릿결 좋고 숱 많은 스타들도 헤어 토닉 효과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헤어 토닉은 쉽게 말해 두피 건강을 지켜주는 두피용 영양제로, 샴푸 후에 두피에 뿌려서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됩니다. 또 오후쯤 두피에 열이 올랐을 때 수시로 뿌려주면 즉각적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요. 헤어 토닉이 두피 건강에 좋은 이유는 멘톨이나 살리실산 같은 성분이 두피의 혈류를 개선해 모근에 영양이 잘 가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두피에 각질이 잘 생기거나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이라면 헤어 토닉이 신세계를 열어줄 거예요. 두피의 유분과 노폐물을 조절해 주면서 뾰루지나 가려움 같은 문제를 완하해 줄 테니까요. 또 인삼 추출물, 판테놀, 비오틴 같은 영양 성분이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어서 머리카락이 덜 빠지고 더 건강하게 자라도록 해 줍니다. 시원한 멘톨이나 로즈메리 오일 성분은 심신 안정 효과까지 제공해 기분도 상쾌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요.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인 헤어 토닉, 이제 샴푸만큼이나 필수 루틴으로 삼아야겠죠?
헤어 토닉 추천 아이템
티트리 스칼프 힐링 토닉 쿨링
티트리 핵심 성분인 고순도 4-터피네올이 강력한 두피 진정에 도움을 주며, 가렵고 냄새나는 민감 두피도 자극 없이 개선해 줍니다. 또 무너진 두피 밸런스를 회복해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벨레다 리바이탈라이징 헤어 토닉
로즈메리 잎 오일을 비롯한 천연 성분을 배합한 순수 식물성 원료가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키며,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합니다. 화학 성분을 배제해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고, 천연 로즈메리 오일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 줍니다.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토닉
가렵고 기름진 지성 두피의 과다 피지 케어와 두피 불쾌감을 개선해 줍니다. 두피 열을 즉각적으로 내려주며, 피지를 컨트롤하여 하루 종일 산뜻한 두피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끈적임 없이 가벼운 질감으로 두피에 수시로 뿌려도 부담이 없습니다.
Credit
- 글 강옥진 (웰니스 칼럼니스트)
- 사진 각 브랜드 홈페이지 / 게티 이미지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