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바나나 껍질을 문지르면 보톡스 효과가? 틱톡에서 화제인 ‘과일 껍질’ 피부 관리법

틱톡에서 화제인 바나나 피부 관리법, 실제로 모공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까? 바나나 외에도 귤, 사과, 수박 껍질을 피부 관리에 활용할 수도 있다는데. ‘과일 껍질’ 피부 관리법을 정리했다.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2.11
바나나 껍질을 문지르면 보톡스 효과가?
틱톡 @selinadasilvaa

틱톡 @selinadasilvaa

바나나 껍질을 활용한 피부 관리법이 최근 틱톡에서 화제다. 항산화 성분이 있는 바나나 껍질의 안쪽 면을 얼굴에 문지른 후 10분 뒤 씻어내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모공이 조여지는 효과가 있다는 것! 이와 관련해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몇 달 전부터 매일 아침 바나나 껍질을 얼굴에 문질러 왔다”며 “피부가 전보다 더 빛나고 건강해진 느낌”이라고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들은 이러한 방법의 효과에 대해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며, 안전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귤껍질은 만능 뷰티템?
Pexels

Pexels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항산화 물질) 성분이 풍부해 미백 효과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귤껍질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먼저, 말린 귤껍질을 가루로 만들어 꿀, 요거트와 섞으면 각질 제거에 탁월한 천연 스크럽제가 된다. 그뿐만 아니라귤껍질을 우린 물로 세안하면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 다만 전문가들은 먼저 자극 정도를 테스트 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사과 껍질로 천연 토너 만들기
Pexels

Pexels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사과 껍질은 천연 토너로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사과 껍질을 식초 30g, 물 300g을 섞은 물에 30분 정도 담가 잔류농약을 제거한다. 이후 사과 껍질 15g 정도에 청주 150㎖를 부어 재운 뒤 냉장고에 2-3일간 숙성시키면 끝! 이러한 천연 토너는 피부의 pH 균형을 맞추고, 각질 제거 및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수박 껍질로 천연 팩 만들기
Pexels

Pexels

풍부한 수분과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수박 껍질은 팩으로 만들면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이다. 만드는 방법 또한 어렵지 않다. 먼저,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강판에 간다. 이후 갈아낸 수박 껍질에 밀가루 2큰술, 꿀 1큰술, 우유 1큰술을 추가하여 섞어주면 팩 완성! 단, 팩을 사용한 후에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세안해야 하며,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로 마무리하는 것도 잊지 말자.


관련기사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