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송중기, 박진영도 매일 챙겨 먹는다? 다이어트 · 암 예방에 탁월하다는 음식의 정체!

송중기, 박진영이 ‘1일 1스푼’ 한다는 올리브오일.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어떤 효능이 있길래 이렇게 애정하는 건지! 하버드 대학도 인정한 올리브오일의 이점을 정리했다.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1.15
송중기
인스타그램 @hi_songjoongki

인스타그램 @hi_songjoongki

최근 최화정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가 올리브오일에 푹 빠진 근황을 공개했다. 평생을 이탈리아에서 산 아내의 영향으로 올리브오일을 애정하게 됐다는 송중기! 아침마다 1일 1스푼 올리브오일을 실천 중인 것은 물론 다이어트 중에는 토마토에 올리브오일을 뿌려 먹는다고.


박진영
인스타그램 @asiansoul_jyp

인스타그램 @asiansoul_jyp

자기 관리의 신 박진영은 올리브오일을 아침마다 20년간 먹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한 방송에서 “좋은 기름을 우리 몸의 혈관, 세포에 넣는 거다”라고 설명하며 유기농 올리브오일을 적극 추천하기도!


올리브오일의 엄청난 효능
몸에 좋은 기름으로 알려져 있는 올리브오일은 동맥경화증, 심장병 등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에 올리브오일을 반 스푼 이상 섭취한 사람의 치매 위험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28%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뿐만 아니라 올리브오일에는 유방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 올레산도가 풍부한데, 실제로 올레산이 있는 올리브오일을 주로 먹는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40%나 감소했다는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대 연구 결과도 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