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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과 생 로랑, 패션 브랜드들이 해석한 콘돔은?

뜯지 마. 이건 소장해야 해.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1.02
디젤 x 듀렉스
인스타그램 @dies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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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durex.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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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의 옷을 입은 듀렉스 콘돔. 디젤의 2023년 F/W 키워드는 ‘자유’, ‘선택’, ‘성 긍정(sex positivity)’으로 브랜드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 철학과 성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고자 듀렉스와 협업했다고. 컬렉션 쇼에는 20만 개의 콘돔 상자가 설치물로 등장, 마치 거대한 콘돔 박물관을 연상케 해 관객들에게 아찔한 시각적 충격을 선사했다. 협업 콘돔과 컬렉션은 한정판으로 출시됐고, 이를 기념해 전 세계 매장에서 총 30만 개의 콘돔을 무료 배포했다.


생 로랑
인스타그램 @y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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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로랑은 리브 드와(Rive Droite) 컬렉션의 일환으로 독특한 콘돔을 선보였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토니바카렐로(Anthony Vaccarello)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확장을 목표로 기획한 리브 드와는 패션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로 평가받은 프로젝트다. 블랙, 체크 패턴, 얼룩무늬, 골드 등 6가지 패키지 디자인의 콘돔 중앙에는 'SAINT LAURENT PARIS' 로고가 새겨져 있다.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이 콘돔은 2유로(약 3,000원)로 가격 또한 합리적이나, 아쉽게도 파리 리브 드와 매장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베트멍
인스타그램 @vetements_offic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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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멍은 2020년 S/S 컬렉션 초대장으로 콘돔을 활용하며 독특한 행보를 이어갔다. 브랜드 특유의 도발적이고 유머러스한 감각을 반영한 전략은 패션계와 대중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고. 유쾌한 마케팅 전략은 올해도 계속됐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에 ‘원한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달라’는 메시지와 함께 콘돔 이미지를 업로드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 현재 해당 콘돔은 구매하기 어려우나, 원한다면 베트멍 인스타그램에 댓글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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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글 문채린
  • 어시스턴트 김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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