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자칫하면 확 늙는다? 가을철 피부관리 습관 4

피부 건조 주의보 발령!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4.10.23
① 일반 로션보다는 크림형 보습제
Pexels

Pexels

건조한 바람, 큰 일교차, 자외선 등 가을은 피부 노화가 가장 빨라지는 계절이다. 그렇기에 푸석푸석하고 메마른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선 보습제가 필수!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제품은 발랐을 때 자극이 없고 적절한 보습력을 유지하는 것이면 어떤 것이든 좋다. 다만 일반적으로 로션보다는 크림 제형이 보습 유지에 더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② 마스크팩은 20분만!
Pexels

Pexels

건조한 가을, 피부를 지키기 위해 마스크팩을 찾는 이들도 많다. 알레르기가 없다면, 팩을 매일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팩을 20분 이상 붙이고 있으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깨질 수 있으므로 사용 시간은 주의해야 한다.


③ 샤워 후 3분 이내에 보습제 바르기
Pexels

Pexels

목욕은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되도록 짧은 시간 안에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는 '때 밀기'는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 전문가들은 굳이 때를 밀지 않아도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은 저절로 제거된다고 말한다. 샤워를 끝낸 뒤에는 보습 관리가 필수적인데, 3분 이내에 충분한 양의 보습제를 발라 주는 것을 권장한다.


④ 립밤은 무향·무취·무색을 기억하자
Pexels

Pexels

립밤 제품을 구입할 땐 무향·무취·무색 이 3가지를 기억하자. 향이나 색조 등이 들어간 제품을 자꾸 덧바르면 입술에 자극을 주고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입술에 컬러를 더하고 싶다면 보습용 립밤과 립 제품을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