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벌써 21회를 맞이한 대구 펫&캣쇼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에는 고양이 관련 업체의 참가가 많아 행사명을 ‘대구 펫쇼’에서 ‘대구 펫&캣쇼’로 변경했다고. 축제 현장에 가면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만날 수 있고, 행사장 안팎에 펫티켓 체험존을 운영해 배변 활동과 산책 시 이동 요령 등의 펫티켓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반려동물 입양 예정자를 위한 교육, 셀프 미용 체험 교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게임까지 진행한다는 사실! 현장 입장료는 8천원이며, 행사장 입장 시 사고 방지를 위해 목줄은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니 잊지 말길!
대전 반려동물 건강 한마당
댕댕이와 고양이가 방문하면 100% 만족할 만한 장소인 대전의 반려동물 공원. 놀이터, 펫 카페, 야외 훈련장, 잔디 광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수제 간식 만들기, 체험 교육, 문제 행동 교육 등의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라고 한다. 5월 12일에는 ‘반려인과 동물을 위한 견강 프로젝트’를 주제로 건강 한마당 행사도 진행한다고! 행사는 달리기 대회, 기다려 게임, 장기 자랑 대회 등 명랑운동회와 건강 상담, 전염병 검사, 펫티켓 등의 건강 클리닉으로 진행 예정. 또 반려동물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펫 스튜디오, 경품 이벤트, 포토존, 실내외 놀이터도 상시 운영할 정도로 훌륭한 구성을 갖췄다. 다가오는 여름에는 반려동물과 즐기는 수영장도 운영하니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 보면 좋을 듯!
서초 독스포츠 축제
서초 독스포츠 축제 공식 홈페이지
5월 18일 서초구 양재동 문화예술공원 야외무대에서 반려견들을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면 행운권 추첨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 반려견과 걷기 대회, 원반을 가지고 노는 독 디스크 대회, 무대 위 블록을 반려견과 이동하면서 쓰러트리는 고질라 대회 등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해볼 수 있다.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 독 디스크, 고질라 대회 등에 대한 사전 신청은 서초구민에 한해 독스포츠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5월 10일까지 받을 예정. 현장에서는 서초구민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니 실망은 금물이다! 부스는 터그(장난감)놀이 만들기, 수제 간식 만들기, 이름표 & 키링 만들기, 캐리커처, 무료 미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