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엄한 컬러 ZIP

물감이야, 화장품이야? 겉보기엔 ‘헉’ 소리 나지만 의외로 활용도 높은 엄한 색의 세계로.

프로필 by 조해리 2024.05.07
1 입술 사이사이 주름을 쫀쫀하게 메워 젤리처럼 탱글한 입술 연출이 가능하다. 짙은 흑갈색은 채도 높은 컬러와 찰떡궁합을 이루니 섞어 발라볼 것. 글레이즈 립 체인저 누 블랙 체리 2만7천원 Two Slash Four.

2 개나리처럼 샛노란 색의 펜슬은 눈앞머리를 환하게 밝혀줄 잇템으로도 유용하다. 컬러 엑세스 젤 펜슬 아이 라이너 퍼머넌트 베케이션 4만4천원대 M.A.C.

3 블루코어 유행에 찰떡! 눈 중앙에 톡톡 두드려 발라주면 Y2K, 오피스 사이렌에도 접목하기 좋다. 아이섀도우 5 컬러스 #사이오맨서 중 블루 마리오네트 12만원 Byredo.

4 맑은 발색의 옐로와 그린 컬러로 구성된 프레스드 파우더. 그린 컬러의 파우더로 홍조 부위를 쓸어주면 붉은 기를 커버할 수 있다. 비바시떼 아이 & 페이스 컬러 #135 스프링 선라이트 4만1천원대 Paul & Joe Beauté.

5 자칫 촌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노란색이지만 의외로 블러셔로 활용하면 빛을 발한다. 평소 양 조절이 어려웠던 진한 컬러의 블러셔를 바르기 전 베이스로 깔아주면 한층 은은한 코럴 컬러의 블러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3만원 Nars.

6 얼굴에 생기를 주는 몽글몽글한 라벤더빛 립밤. 진한 색을 바른 입술 위에 한번 더 덧바르면 뮤트톤들에게 착붙하는 미지근 립이 완성된다. 어딕트 립 글로우 #063 핑크 라일락 5만원대 Dior Beauty.

7 흰색과 실버 펄감이 독보적인 반짝임을 더한다. 입술에 발라도 예쁘지만 눈두덩에 바르면 촉촉한 분위기의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소프트 컬러링 립 팔레트 #03 라임 트로피컬 글로잉 중 글리츠 캐스팅 3만2천원 Wakemake.

8 흰 우유에 가까운 새하얀 색의 베이스.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어두워서 쓰지 못했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있다면 꼭 섞어 사용해보길. 브리더블 비비크림 #화이트 3만원 Glow.

9 입술에 도톰하게 올려주면 쫀득한 시럽 립을 완성한다. 보랏빛 글리터가 신비롭게 반짝여 하이라이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시럽 글로시 밤 라일락 샤워 1만4천원 Etude.

10 발색력 좋은 붉은 색의 립스틱과 입술에 닿으면 분홍으로 변하는 검정 틴트가 더해진 투톤 립스틱. 검정색이 더해져 한층 분위기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수이블랙 루즈 #400 3만4천원대 Anna Sui.

11 엄한 컬러 초보자도 도전하기 좋은 와인색. 보랏빛이 많이 돌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빨강 립스틱을 바른 뒤 입술 안쪽부터 가볍게 문지르면 분위기 있는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푸딩처럼 퐁실퐁실한 제형이 특별한 도구 없이도 쉽게 스머징돼 입술과 볼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 #보스 2만2천원 fwee.
12 레드 립을 다양하게 변주시켜줄 마성의 청록색 립스틱. 초록색 립 라인을 그린 뒤 빨강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발라 섞어주면 힙한 옴브레 립 완성. 루즈 아 레브르 매트 #704 발렌타인 버덴드 6만3천원 Gucci Beauty.

13 엄한 컬러는 페이크다. 검정색의 립밤이지만 입술에 바르면 컬러 없이 투명하게 발색된다. 매트하게 마무리돼 번들거리는 립밤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한다. 매트 슬릭 미니 인비저블 밤 3만1천원 Simihaze Beauty.


14 입자가 고운 펄이 화려한 반짝임을 선사한다. 언뜻 보기에는 부담스러운 색이지만 산뜻한 컬러라 눈 앞머리에 소량 발라주면 요즘 유행하는 눈 앞머리 광을 연출할 수 있다. 스윗다이아 #150 프레쉬라임 1만7천원 Ameli.

15 라인이 얇아 눈꼬리나 언더라인에 그려 주면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색의 농도를 조절하기도 쉬워 페스티벌이나 파티같이 특별한 날에 도전할 것. 휘또 콜 스타 워터프루프 N°5 매트 피콕 7만원 Sisley.

16 오로라를 닮은 시원한 컬러의 하이라이터. ‘블루코어’ 유행과 맞물려 최근 떡상 중. 광대뼈 라인과 콧대 포인트에 소량 발라주면 독보적인 입체감을 완성할 수 있다. 트루 디멘션 레이어링 하이라이터 #01 오로라 인 더 스카이 2만9천원 Hince.

17 슈렉 베이스? 댓츠 노노! 초록색이 도는 메이크업 베이스는 피부 홍조와 붉은 기를 차분하게 잡아준다. 듀이래스팅 스킨 베이스 #3 민티 2만5천원 The Face Shop.

Credit

  • Editor 조해리
  • Photographer 곽동욱
  • Assistant 강다솔
  • Art designer 진남혁
  • Digital designer 민경원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