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온 요즘. 벌써부터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기분이 든다면 주목하자. 생활 속에서 크고 작게 일어날 수 있는 불편한 점을 개선해 더욱 효율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디어이자 도구, 일명 ‘라이프 해킹’ 템이 존재하니까. 지난해부터 소셜미디어를 통해 궁극의 #LifeHacks 패션 아이템으로 언급되는 유니클로 브라탑을 소개한다.
영국 최대 채용 플랫폼 ‘토탈잡스’가 2천 명의 사무직 여성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하루 약 14분간 출근 복장에 대해 고민한다고. 아침 먹을 시간조차 부족한 ‘바쁘다 바빠 현대인’들에게는 가히 엄청난 시간이다. 이럴 때 우린 옷을 고르는 데에 쓰는 하루 14분을 단 몇 초로 줄여줄 라이프 해킹 템을 찾게 되는데, 브라가 내장되어 있어 편리하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지녀 스타일링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유니클로 브라탑이 그 해답이다.
이렇게 간편하다고?
UNIQLO
유니클로 브라탑은 따로 속옷을 착용할 필요가 없는 건 물론, 소재와 디자인이 다양해 이너웨어부터 패션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웨어’다. 제품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입을 모아 칭찬하는 것이 바로 이 부분인데, 브라와 탑의 경계를 희미하게 한 덕에 두 가지 목적 모두가 충족된다는 것. 특히 유니클로의 브라탑은 일반적인 브라와 유사한 파워 네트와 몰드 컵 구조를 장착하고 있어 톱 자체만으로도 360도 지지력을 선사한다. 아메리칸 슬리브 브라 탱크탑부터 에어리즘 브라 캐미솔 및 브라 탱크탑 등 다양한 디자인의 브라탑은 단 한 장 만으로도 스타일과 편안함을 챙길 수 있다.
유니클로 AIRism 브라 캐미솔 & AIRism 브라 탱크탑
UNIQLO
한 번도 안 입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입어본 사람은 없다는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라인. 유니클로의 오리지널 에어리즘 기술을 적용한 ‘에어리즘 브라 캐미솔’, ‘에어리즘 브라 탱크탑’은 부드러운 감촉과 접촉 냉감, 통기성이 큰 특징이다. 브라를 따로 착용하지 않아도 되기에 여름 시즌에 더욱 인기가 좋다고. 가슴 아래를 서포트하는 고무 밴드의 압박감을 줄이기 위해, 가슴을 전체적으로 지지하는 헴 사양의 파워네트를 사용했으며, 4단계의 신축성을 가진 특성 덕에 아래쪽에서 위로 갈수록 점점 더 부드럽게 밀착된다. 또한 내추럴, 블랙부터 핑크 그레이까지 베이직하면서도 우아한 컬러가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유니클로 아메리칸 슬리브 브라 탱크탑
UNIQLO
또 다른 라이프 해킹템, 아메리칸 슬리브 브라 탱크탑은 겨드랑이 부분이 지나치게 벌어지지 않도록 암홀 라인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 끈과 모양이 보이지 않는 것은 덤, 압박감 또한 적어 레이어링은 물론 단독으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화이트와 블랙 등 기본 색상 외에도 옐로우, 블루, 스트라이프 등 여름을 경쾌하게 보낼 수 있는 컬러를 준비해 스타일링의 즐거움 또한 놓치지 않았다. 8가지의 제품 사이즈마다 컵과 보디 사이즈를 다르게 설계했으며, 밀리미터 단위로 조정되는 사이즈로 어느 체형이든 구애받지 않고 착용할 수 있으니 편안하고 쿨한 서머 스타일링을 완성하는데에도 제격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