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숨에 피부를 바꾸다! 더욱 새로워진 ALL NEW 워터뱅크를 만나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단숨에 피부를 바꾸다! 더욱 새로워진 ALL NEW 워터뱅크를 만나다

새로운 계절을 대비한 갓벽한 뷰티 어벤져스. ‘블루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초강력 리페어 보습 효능을 선사하는 환절기 피부를 위한 구원템이 등장했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2.28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빈틈없이 채워주는 수분감 만렙의 건강한 피부! 완벽하게 새로워진 라네즈의 올뉴 워터뱅크 크림만 있다면 스킨 번아웃이 와도 문제없다. 특히 요즘처럼 피부를 따끔거리게 만드는 건조한 환경은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마저 조심스러울 만큼 피부 컨디션을 성나게 만든다. 이럴 땐 뭐니뭐니해도 무조건 보습이 우선이다. 피부가 필요한 타이밍에 수분만 잘 보충해도 피부는 빠르게 본래 컨디션을 되찾는다. 라네즈의 신작,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바로 이점을 공략해 강력한 초보습 효과로 성난 피부를 잠재운다. 특급 비결은 바로 성분에 있다. 스킨케어의 혁신을 담아 완전히 새로워진 이번 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의 38년 히알루론산 연구를 기반으로 완성된 ‘블루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블루 히알루론산은 해조류 추출물인 후코이단을 2차 발효해 10단계 농축, 정제 과정을 거쳐 무려 2000배 작은 미세한 크기로 배합되었다. 초소형의 블루 히알루론산은 기존 성분 대비 약 263배 빠른 흡수력으로 피부 각질 10층까지 침투해 수분을 채워준다. 이렇듯 피부 깊숙한 곳까지 성분이 전달되면 그야말로 기초가 튼튼한 피부로 케어할 수 있다. 튼튼한 피부 밀도는 우리의 피부 장벽 상태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쉬운 예로 시멘트와 벽돌로 비유되는데 차곡차곡 쌓인 벽돌은 각질세포, 벽돌을 고정시켜주는 접착제 역할의 시멘트는 세포간 지질인 셈이다. 시멘트의 밀도가 엉성하고 부족함이 있다면 그 빈틈 사이로 세포가 본래 지니고 있던 체내 수분이 증발되고 결국 작은 자극에도 피부는 상처를 입게 된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야 하는 결정적 이유다. 그런 점에서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300% 강력한 리페어 보습 효과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해 붉은 기를 개선하고 들뜨는 각질을 감소시킨다. 블루 히알루론산 성분과 함께 베타글루칸과 판테놀, 세라마이드도 함유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환절기 여파로 곤두박질치는 피부 컨디션을 구제할 보습 띵작이 간절하다면 라네즈의 믿쓰템에 입덕해보길!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히알루로닉 크림 (중건선용) 50ml 4만2천원.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히알루로닉 크림 (중건선용) 50ml 4만2천원.

 
 

피부 건조와 노화에 관한 궁금증!  

피부 전문가 유어클리닉의 서수진 원장에게 퍼석퍼석한 피부 건조함과 세굿바할 수 있는 비결을 물었다.
“건조함은 노화와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건조 케어가 꾸준히 필요한 이유죠. 그런 점에서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피부 깊이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속보습과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서수진(유어클리닉 대표원장)
 
 
Q 피부 건조 케어가 왜 중요한가?  
단순히 피부 불편함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건조함이 지속되면 피부 장벽은 계속 손상되고 피부 변화가 시작된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그때부터 노화가 진행되는 셈. 건조함은 노화와 직결되는 부분으로 피부 세포가 수분을 머금을 수 있는 능력이 노화의 척도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세포가 수분을 많이 가둬 지킬 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를 해줘야 한다. 그럼 결국 피부 노화의 가속화도 예방할 수 있다.
 
Q 피부가 건조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는 무엇이 있나?  
피부 건조로 인해 각질과 뾰루지, 붉은 기 등이 생길 수 있다. 튼튼했던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증상이다. 건성 피부는 각질이 하얗게 올라올 정도로 갈라지고, 지성 피부는 피부 속에서 건조함을 느끼면서도 겉으로는 유분이 더 올라오는 상태가 돼 상대적으로 관리가 더 까다로워진다. 건조함이 지속되면 질병으로의 피부 건조증이 될 수 있는데, 피부에 수분이 정상의 10% 이하로 부족한 상태를 말한다. 임상적으로 약간의 붉은 반점과 열창이 있으면서 비늘을 보이고 피부 표면의 상태가 까슬까슬해질 수 있다.  
 
Q 기초 스킨케어 루틴에서 보습 제품을 열심히 바르는데도 왜 피부 건조함은 쉽게 해결되지 않을까?  
근본적인 피부 보습은 밖에서 채우는 것 외에도 내부에서 수분을 잘 가두고 유지하는 능력에 영향을 받는다. 피부 세포가 스스로 수분을 잘 보유하고 밸런스를 유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환경적 요인, 스트레스, 세포 손상, 면역 저하 등의 이유로 근원적 피부 보습 레벨은 늘 위협받을 수밖에 없다. 이럴 때일수록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수면 등으로 생활 패턴을 조율하고, 보습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케어하는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게 필요하다.
 
Q 그렇다면 피부 보습 개선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성분은 무엇인가?  
가장 대표적이고 친숙한 성분이 바로 히알루론산이다. 높은 친수성을 가진 고분자 물질로 물에 잘 녹지 않고 점액성 액체의 형태로 화장품에 사용할 수 있는 성분이다. 액체 형태의 히알루론산은 분자가 커서 피부에 잘 침투되지 않고 미끌거리는 사용감이 들기 때문에 최근 들어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각광받고 있다. 사이즈가 작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피부 깊이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속보습과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수분 손실을 방어하고 보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도 있다. 세라마이드 역시 그중 하나다. 피부 각질층의 지질막 성분 중 하나로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해준다. ‘판토네닉시나’라는 프로비타민 B5 성분인 판테놀도 피부에 흡수되면 수분을 결합시키는 성질이 있어 뛰어난 보습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