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22 설맞이, 한복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여자 연예인 Best 4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다가오는 2022 설맞이, 한복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여자 연예인 Best 4

단아함의 끝판왕! 연예계 한복 여신들 납시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1.24

 김유정 “떡잎부터 달랐던 사극 여신의 한복핏”

〈해를 품은 달〉, 〈구르미 그린 달빛〉, 〈홍천기〉 등 굵직한 사극에 출연하며 일명 ‘사극 여신’으로 불리는 김유정은 고운 한복 맵시를 자랑하는 대표적 스타이다. 김유정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유독 사극에 자주 캐스팅되는 이유를 추측해 보기도 했는데, 그녀는 자신의 ‘건강한 이미지’를 꼽으며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한복이 잘 어울리는 게 기뻐요”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신세경 “곱다 고와~ 한복 홍보대사의 위엄"

배우 신세경은 한복 홍보대사로 활동했을 만큼 한복이 잘 어울리는 스타이다. 특히 그녀는 사극에 출연할 때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단아한 매력으로 대중의 눈길을 끌었는데, 그 대표작은 〈신입사관 구해령〉이라 할 수 있다. 극중에서 조선 최초의 여사(女史)를 연기한 신세경은 사관복을 비롯해 내관복, 혼례복, 나인복 등 다양한 종류의 한복을 완벽하게 소화해, 팔색조 같은 매력을 발산했다.
 
 

한효주 “헤어 나올 수 없는 〈해어화〉 속 한효주”

최근 〈해적 2〉 개봉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한효주 또한 한복 여신으로 익히 유명하다. 일명 ‘한복 화보집’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영화 〈해어화〉에 출연한 한효주는 다양한 한복 패션으로 개봉 당시 화제가 됐었다. 이와 관련해 영화 속 한복을 디자인한 김영진 씨는 “소율(한효주)의 의상은 화려한 색감의 ‘작약’을 모티브로 해 그녀가 지닌 욕망을 드러냈다”라고 말했다.
 
 

서현진 “로코퀸 이전에 사극 여신이었던 서현진?!” 

발성이나 말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사극은 현대극보다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그런데 여기, 그 어렵다는 사극으로 데뷔한 것도 모자라, 사극으로 첫 서브 여주인공을 맡고, 사극으로 첫 주연 자리까지 꿰찬 배우가 있다. 바로 〈삼총사〉, 〈제왕의 딸〉, 〈수백향〉, 〈불의 여신 정이〉 등 다수의 사극 작품에 출연해 사극 퀸에 강림한 서현진이다. 특히 그녀는 남다른 한복 핏을 자랑하며 다수의 CF를 섭렵하기도 했는데, 특유의 단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빛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