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최고의 간식 붕어빵, 호떡! 칼로리가 그렇게 높다고?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겨울철 최고의 간식 붕어빵, 호떡! 칼로리가 그렇게 높다고?

찬바람 불면 찾아오는 겨울 간식. 조그만 크기에 그렇지 못한 칼로리. 그…그래도 붕어빵은 포기 못하지.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1.17

붕어빵- 120kcal

붕어빵을 머리부터 먹는지 꼬리부터 먹는지 따질 때가 아니다. 단팥, 슈크림, 초코 등 다양한 속내를 자랑하는 붕어빵의 칼로리는 얼마일까?  붕어빵은 주재료인 밀가루에 단팥 등 당류를 다량 함유하도록 만들어지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편.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달콤한 붕어빵 하나의 칼로리는 100~120kcal 정도. 두 개만 먹어도 밥 한 공기 열량이 되기 때문에 적당량만 먹는 게 좋겠다.  
 
 

호떡 - 250kcal  

밀가루 반죽 속에 달콤한 소를 넣고 기름에 튀기듯 굽는 호떡. 줄줄 흘러내리는 설탕과 꿀로 만든 소. 딱 봐도 칼로리 높아 보인다고? 맞다. 막 튀겨낸 호떡은 260kcal 정도로 엄청난 칼로리를 자랑한다. 무심코 호떡 한 개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 한 것과 같은 열량을 섭취한 셈.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먹는 거 보고 호떡 셀프 키트 산 사람들 딱 봐두시길.  

 
 

호빵- 230kcal  

편의점 들렀다 찜통에 들어 있는 호빵 사서 나온 기억 다들 있을 거다. 쪄서 먹으니 칼로리 덜 나가지 않냐고? 붕어빵도 마찬가지지만 호빵은 안에 있는 소에 따라 칼로리의 차이가 있는 편. 팥이 든 호빵 하나의 칼로리는 대략 230kcal, 야채 호빵은 220kcal 정도. 어쨌든 둘 다 밥 한 공기 정도의 칼로리라고 보면 된다.  
 
 

군고구마 -240kcal

군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 아니냐고? 굽지 않은 고구마의 경우 100g당 약 128kcal 정도의 열량에다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만 고구마를 굽게 되면 말이 달라진다. 고구마를 구우면 저항성 전분이 파괴되어 혈당지수(GI)가 흰쌀밥 수준으로 높아지고, 열량도 한 개에 240kcal 정도로 높아진다. 또한 군고구마는 익힌 고구마보다 수분이 빠져나가고 당 성분은 더 올라 칼로리가 높아진다.  
 
 

귤 -40kcal(100g당)  

귤은 100g당 40kcal 정도. 열량이 낮으니 다이어트할 때도 먹어도 되지 않냐고? 문제는 우리가 귤을 딱 한 개만 먹는 게 아니라는 것. 한자리에 앉아 손톱이 노래질 정도로 귤 까먹는 게 겨울의 묘미인 거 나도 안다.  귤을 10개 이상 먹었다고 가정하면 칼로리는 500kcal가 넘는다. 과일이라 생각하고 맘 놓고 먹으면 안 된다는 것.    
 
 

꼬치 어묵- 100kcal  

뜨끈한 어묵 국물만큼 찬 속을 달래주는 것도 없다. 어묵의 다른 겨울 간식보단 칼로리가 낮다. 어묵 한꼬치에 100~130kcal 수준. 다만 어묵도 하나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이며, 나트륨 또한 다른 간식보다 높으니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건 좋지 않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