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믓찌다, 믓찌다 울 언니들! 요즘 제일 핫한 언니들 모음.ZIP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열풍에 또 한번 불을 지핀 <스트릿 우먼 파이터> 댄서들과 식지 않는 열기로 여전히 ‘배구앓이’를 하게 만든 여자 배구 대표팀까지. 멋진 언니들 보유국인 대한민국이 자랑스러워지는 10월의 덕후 연구소.

BYCOSMOPOLITAN2021.10.09
 

대한민국의 영웅, 여자 배구팀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명승부를 이어가며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준 대한민국 여자 배구 대표팀. 주장 김연경을 비롯해 표승주·이소영·박정아·염혜선·안혜진·오지영·김희진·정지윤·양효진·박은진·김수지 선수는 4강전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안겨준 주역들이다. 경기가 끝난 이후 ‘배구 덕후’들이 현저히 증가했으며, 그들을 향한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이번 도쿄 올림픽을 통해 ‘여덕’들을 심쿵하게 만든 선수는 바로 ‘연경신’ 김연경과 ‘대왕하리보’ 김희진. 지독하게 얽히고 싶은 이 언니들은 각종 광고 촬영과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으로 종횡무진하며 아이돌급 인기를 끌고 있다. “김연경, 김희진 보유국에 살아서 행복하다”라는 반응과 함께 이들의 매력에는 출구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중. 앞으로 다양한 활동에 스파이크를 날려줄 언니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입덕 루트 본업 잘하는 선수 모멘트와 경기 이후 귀여운 모멘트 폭발하는 모습을 놓치지 말 것!
 
 

댄스에 진심, 〈스트릿 우먼 파이터〉 댄서들 

늦여름, MZ세대 심장에 뜨겁게 불을 지핀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화제의 중심은 바로 국내 최고의 스트리트 댄스 크루를 가리는 Mnet 리얼리티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여성 댄스 크루인 라치카, 원트, 웨이비, 코가N버터, 프라우드먼, 홀리뱅, 훅, YGX가 출연해 팀마다 개성 넘치는 경연을 펼친다. 방송 단 1회 만에 〈스우파〉 과몰입러들이 대거 등장하며 댄서들이 참여했던 K팝 무대와 과거 영상을 찾아보는 등 크루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불어 K팝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K팝과 밀접한 공생 관계를 이룬 K-댄서들이 주목받는 긍정적인 현상을 몸소 입증하고 있는 중이다. 각 댄스 크루의 리더를 필두로 더욱 빛을 발할 댄서들의 존재감과 프로그램에 귀추가 주목된다. 〈스우파〉 언니들이 댄스에 진심이라면, 우리는 언니들에게 진심임에 틀림없는 거 인정? 입덕 루트 〈스우파〉 계급별 댄스 영상을 확인할 것. 믓찌다, 믓찌다 이 언니들!

 
 

감성 여성 솔로의 귀환, 백예린&이하이 

독보적인 색깔을 지닌 여성 솔로 가수들이 컴백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음색과 음원 깡패, 백예린&이하이다. 데뷔 초부터 다양한 커버 영상을 비롯해 자신의 사운드 클라우드 계정에 줄곧 커버곡 음원을 업로드했던 백예린이 드디어 ‘커버 앨범’을 공개한 것. 많은 이들이 백예린이 부른 미발매 커버곡의 정식 음원을 원했기에 정말 ‘선물’과 다름없다. 백예린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완성된 리메이크 앨범에는 ‘왜? 날’과 ‘산책’ 등 다양한 커버곡이 우리의 고막을 책임질 예정. 이하이 역시AOMG 이적 후 5년 만에 정규 앨범 〈4 ONLY〉를 발매했다.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디스코풍의 비트로 채운 이번 앨범은 풍성한 라인업의 피처링 군단과 비주얼을 자랑한다. K팝 신에서 귀하디귀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들의 컴백 풍년을 맞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선 두 사람의 신곡이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이 언니들 컴백만 기다리는 사람? 나야 나! 입덕 루트 루트가 어디 있나! 24시간을 꽉꽉 채워 이들의 신곡을 스트리밍할 것.

 
 

언니한테 환승 각, 〈환승연애〉 이코코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 클립 영상이 누적 조회 수 2천만 뷰를 돌파하며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또 다른 획을 그은 TVING 오리지널 콘텐츠 〈환승연애〉. 시청자들 ‘감정이입 200%’ 하게 만든 이 프로그램은 헤어진 다섯 커플이 한집에서 생활하며 지나간 사랑을 되짚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콘셉트다. 10명의 출연진 중에서도 여성 팬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는 사람은 단연 이코코. 〈환승연애〉 안에서도 ‘공식 카운슬러’로 모든 출연진이 믿고 의지하는 존재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 담백하게 표현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진지하게 도움을 주는 멋진 언니의 표본. 덕분에 〈슈퍼스타K2〉에 출연한 오디션 영상과 〈연예가중계〉 리포터로 활약하던 매력 폭발한 과거 영상도 재조명됐다. 코코의 전 X인 민재와의 재결합을 원하는 시청자도 늘어나고 있다. 이미 많은 이들이 코코 언니한테 탑승한 건 안 비밀! 입덕 루트 〈환승연애〉 속 솔직함이 매력적인 코코의 모습과 털털한 일상 유튜브를 정주행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