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코알라 필독! 술 덜 취하는 꿀팁이 있다는데?

술은 마시지만 덜 취하고 싶다고요? 알려드립니다. 정신과 건강 지키는 음주법. 그렇다고 덮어 높고 마시진 마시고요.

BY김지현2021.10.05

술자리에선 탄산음료 마시지 않기  

Edge2Edge Media / Unsplash

Edge2Edge Media / Unsplash

그냥 마시고, 섞어 마시고. 술자리에서 탄산음료 참 많이 마신다. 그런데 탄산음료는 체내에서 흡수가 빨라 알코올을 더 빠르게 흡수시킨다. 또한 탄산가스가 위에 있는 알코올이 장으로 흘러 들어가는 속도를 빠르게 해 갑자기 취기가 오르게 할 수도 있다. 음주 시 탄산음료를 마시지 말아야 할 이유는 또 있다. 산성 성분의 탄산음료가 위에 자극을 줘 위장에 더 큰 부담을 주기 때문.
 

첫 잔은 천천히 마신다  

 Taylor Brandon / Unsplash

Taylor Brandon / Unsplash

수영하러 갔을 때 물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 운동 하는 거 생각나나? 갑자기 물에 들어갔을 때 심장이 놀라지 않게 하기 위함인데 술 마실 때도 이게 필요하다. 도수가 센 술은 첫 잔을 갑작스레 마시면 위염이나 위점막 출혈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혈중알코올농도를 급격하게 높여 빨리 취하게 만드니 첫 잔은 천천히 마시자.  
 

가장 좋은 안주는 물이다  

Hermes Rivera / Unsplash

Hermes Rivera / Unsplash

술과 함께 물을 마시면 알코올 흡수의 양과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일단 물을 마시면 알코올이 희석된 상태로 흡수되어 알코올 농도를 낮출 수 있다. 또 위에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간의 알코올 분해 또한 도울 수 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당장 술이 덜 취하는 것은 물론 다음 날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 이뇨 작용으로 인해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하이드 배설에 도움을 주기 때문!  
 

말을 많이 한다  

Donovan Grabowski / Unsplash

Donovan Grabowski / Unsplash

입 꾹 닫고 술 마시면 코알라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일단 말을 많이 하면 술을 천천히 마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놀랍게도 흡수된 알코올의 10%는 숨을 쉴 때 배출된단다. 그러니까 말을 많이 하면 호흡 횟수가 많아지면서 알코올이 조금이라도 더 배출될 가능성이 높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