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흔들리는 갈대 속에서 네 모습이 사라진 거야, 순천만습지
자타공인 생태계 금수저라고 자부하는 순천시. 170만 평의 넓은 갈대밭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는 순천만습지는 한국 갈대의 ‘금수저’라고 할 수 있는 유명 갈대밭이다. 낮은 습지에 촘촘히 자라나고 있는 갈대로 폭 사라질 수 있어 신비로운 갈대 미로를 경험하는 느낌이다. 내 키만큼 자라있는 갈대와 인증샷은 필수. 이렇게 낮게 조성된 갈대 탐방로를 따라 쭉 걷다 보면 가을철에 갈대밭에 서식하는 새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
서울에서 한 시간, 대부도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는 단연 서해. 그중에 드라이브 코스로 한 번쯤은 가봤을 법한 대부도에도 너른 갈대밭이 있다. 바다 향기 테마파크는 대부도 가장 초입에 방아머리 해변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늦가을까지 아름답게 갈대를 볼 수 있다. 길게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나무를 따라 가다 보면, 호숫가 주위로 낮게 나 있는 데크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갈대밭이 있다. 서해 드라이브와 함께 갈대밭의 감성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물가에는 갈대, 들판에는 억새가 심어져 ‘가을이었다~’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풍성한 풍경을볼 수 있는 대구달성습지. 지금 가면 딱 좋은 풍경 덕분에 ‘인생 사진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웨딩 촬영을 하는 커플들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풍경이 뛰어난 곳이다. 특히 감성을 자극하는 사진을 찍고 싶다면, 과감하게 흑백사진을 도전해 볼 것.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멀리 산 너머 해가지는 노을과 함께 보는 풍경이니 오후 4시 이후에 방문해도 좋겠다.
━
안산 시민들의 인생 사진 맛집, 안산 갈대 습지
안산 시민들이 가을 인생 사진 많이 남긴 곳이 바로 안산 갈대 습지. 황금빛으로 물든 갈대와 함께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인증샷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갈대와 함께 해당화, 수련, 연꽃 등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다. 특히 오묘하게 섞인 건물들의 모습과 산등성이가 이루는 환경이 이질적이면서도 아름답게 보인다. 중간중간 조류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새들을 관찰할 수 있어 어린아이들과 놀러 오기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