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가을 감성 낭낭한 갈대밭 공원으로 드라이브는 못 참아!

더 늦기 전에 갈대밭으로 인생 사진 찍으러 가보자고~

BY김지현2021.10.05

흔들리는 갈대 속에서 네 모습이 사라진 거야, 순천만습지

자타공인 생태계 금수저라고 자부하는 순천시. 170만 평의 넓은 갈대밭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는 순천만습지는 한국 갈대의 ‘금수저’라고 할 수 있는 유명 갈대밭이다. 낮은 습지에 촘촘히 자라나고 있는 갈대로 폭 사라질 수 있어 신비로운 갈대 미로를 경험하는 느낌이다. 내 키만큼 자라있는 갈대와 인증샷은 필수. 이렇게 낮게 조성된 갈대 탐방로를 따라 쭉 걷다 보면 가을철에 갈대밭에 서식하는 새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서울에서 한 시간, 대부도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는 단연 서해. 그중에 드라이브 코스로 한 번쯤은 가봤을 법한 대부도에도 너른 갈대밭이 있다. 바다 향기 테마파크는 대부도 가장 초입에 방아머리 해변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늦가을까지 아름답게 갈대를 볼 수 있다. 길게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나무를 따라 가다 보면, 호숫가 주위로 낮게 나 있는 데크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갈대밭이 있다. 서해 드라이브와 함께 갈대밭의 감성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억새와 갈대의 콜라보, 대구달성습지  

물가에는 갈대, 들판에는 억새가 심어져 ‘가을이었다~’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풍성한 풍경을볼 수 있는 대구달성습지. 지금 가면 딱 좋은 풍경 덕분에 ‘인생 사진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웨딩 촬영을 하는 커플들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풍경이 뛰어난 곳이다. 특히 감성을 자극하는 사진을 찍고 싶다면, 과감하게 흑백사진을 도전해 볼 것.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멀리 산 너머 해가지는 노을과 함께 보는 풍경이니 오후 4시 이후에 방문해도 좋겠다.
 
 

안산 시민들의 인생 사진 맛집, 안산 갈대 습지

안산 시민들이 가을 인생 사진 많이 남긴 곳이 바로 안산 갈대 습지. 황금빛으로 물든 갈대와 함께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인증샷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갈대와 함께 해당화, 수련, 연꽃 등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다. 특히 오묘하게 섞인 건물들의 모습과 산등성이가 이루는 환경이 이질적이면서도 아름답게 보인다. 중간중간 조류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새들을 관찰할 수 있어 어린아이들과 놀러 오기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