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방영될 KBS 사극 드라마 ‘연모’에서 단아한 캐릭터로 열연을 예고한 정채연! 최근 인스타그램에도 촬영 현장 사진을 업로드하며 몰라보게 예뻐진 미모로 대중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정채연이 과거 무려 16kg를 감량하며 현재의 이미지를 완성했다는 사실! 3개월 만에 어마어마한 체중을 감량한 그녀의 극성수기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다.
과거 화보 인터뷰를 통해 “64kg에서 3개월 만에 16kg를 감량했다. 거의 굶고 연두부나 두유만 먹었다. 배가 너무 고프면 방울토마토를 먹었다.”고 밝힌 정채연. 연두부는 100g당 37~41 kcal 정도로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프로 다이어터들이 선호하는 식품이다. 두유 또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 제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소화가 잘돼 다이어트 할 때 제격.
연두부와 두유는 다이어트에 좋긴 하지만, 정채연과 같이 극도의 ‘원푸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은 단기간 살은 빠질지 몰라도 건강에는 매우 좋지 않다.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 실제로 정채연은 “극심한 다이어트로 살은 빠졌지만, 건강에 이상이 와서 혈압이 안 좋아졌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몸도 마음도 튼튼해지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꼼꼼한 식단 조절에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해보자!
SNS에 꾸준히 필라테스를 하는 사진을 업로드하고 있는 정채연! 그녀는 고난이도 동작도 수월하게 하며 수준급 운동 실력을 자랑한 바 있다. 필라테스는 블랙핑크 제니 등 아이돌 가수들이 찐 애정하는 운동으로, 몸의 라인을 잡고 근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