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계의 '브레이브걸스'가 떴다! 급격하게 떡상한 '역주행 코스메틱'의 비하인드 스토리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뷰티계의 '브레이브걸스'가 떴다! 급격하게 떡상한 '역주행 코스메틱'의 비하인드 스토리

뷰티계의 ‘브레이브걸스’가 떴다! 예상치 못한 시점에서 ‘떡상’한 역주행 코즈메틱들의 짠내 듬뿍, 감동 폭발하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모았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08.09
 

내 이름은 손민수 (feat. 장원영)

▲ 정샘물 스킨 세팅 톤 코렉팅 베이스 3만2천원
차분한 그린 톤 제형의 베이스로 톤 보정은 기본, 다크닝 현상까지 막아준다.
 
 SSUL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아이즈원 장원영 담당쌤한테 아이돌 메이크업 받았습니다’ 영상은 200만 조회 수를 훌쩍 넘겼다. 이날 사용한 스킨 세팅 톤 코렉팅 베이스가 인기를 끌며 역주행 차트에 단숨에 진입했는데 그 이유는 영상에 출연한 위위아뜰리에 조은비 아티스트가 실제 아이돌들에게 사용하는 ‘찐템’으로 공개했기 때문. 이를 바르기만 해도 하루 종일 ‘예쁨’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전해, 대박난 조회 수만큼 제품 판매량 역시 4배 이상 오르며 인기 급상승 중!
 
 

주인공은 나야, 둘이 될 수 없어 

▲ 나스 어데이셔스 쉬어 매트 립스틱 베레니스 4만1천원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는 매트 제형의 립스틱은 여러 번 덧발라도 건조함이 전혀 없다.
 
▶ SSUL
나스의 새로운 뮤즈, 가수 이하이의 캠페인 광고가 공개되자 예상치 못한 곳에서 대박이 났다. 메인 아이템인 블러셔와 함께 사용한 립스틱이 그 주인공. MZ세대에게 차세대 ‘힙’ 아이콘으로도 주목받는 그녀답게 SNS에서는 ‘이하이 손민수하기’가 소소하게 유행했을 정도.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해당 립 제품에 대한 매장 문의 또한 쏟아지며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이 정도면 역주행템으로 인정!
 
 

‘존버’는 승리한다 

▲ 숨37° 쿨링 워터리 선블럭 EX SPF 50+ PA++ 4만8천원
불쾌한 잔여감 없이 피부에 가볍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 SSUL
코로나 시국 덕분에 역주행에 성공한 케이스도 있다. 무더운 날씨와 마스크 어택으로 이전보다 더 가벼운 선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쇼핑이 어려워지면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사용자가 급증하며 전년 대비 무려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는 후문. 특별한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시기적절하게 대박이 난 사례로 역시 ‘될놈될’이라고 볼 수밖에 없겠다.
 
 

의외의 스킨케어 맛집 

▲ 맥 스튜디오 모이스처 크림 4만9천원
리치한 제형의 크림은 피부 속 땅김을 빠르게 개선해 시간이 지나도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킨다.
 
▶ SSUL
소위 잘나가는 애들 사이에 묻혀 빛을 보지 못해 안타까움을 산 비운의 크림. 존재감 제로에 가까웠던 이 제품이 역주행에 성공할 수 있었던 건 맥 아티스트 김혜림 덕분이었다. ‘망한 베이스도 살려주는 심폐소생템’으로 해당 제품을 추천한 것인데, 이와 동시에 전년 대비 매출이 2배가량 급상승했다. 실제 구매자들 역시 ‘똥손’이 한 베이스도 살려주는 메이크업 전용 스킨케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최근에는 베스트셀러 라이트풀 C 프라이머와 함께 쓰면 좋은 ‘꿀조합’ 아이템으로도 한 번 더 알려지면서 역주행에 가속도를 더하는 중.
 
 

트위터로 ‘떡상’ 가즈아! 

▲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2만4천원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와 각질을 컨트롤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지성 두피용 샴푸.
 
▶ SSUL
“머리에 기름이 많아 매일 안 감으면 안 되는 사람이 추천하는 라우쉬 미역 샴푸. 24시간 당직 끝나고 낮잠까지 자고 일어났는데도 머리를 감아야 한다는 압박감을 안 받은 건 태어나서 처음이다!”라는 리얼 후기가 트위터에 올라왔다. 이는 무려 1.7만 개 RT와 함께 입소문을 탔고, 해당 제품은 온·오프라인 할 것 없이 가파른 매출 상승을 보였다. 이후 원글러가 라우쉬에서 감사의 의미로 보낸 선물을 한번 더 인증해 ‘은혜 갚은 미역 샴푸’로 다시금 화제가 되며 2차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한국 출고량 급증으로 스위스 본사에서도 수요 대처가 어려워 긴급 추가 생산까지 들어갔을 정도라니, 그야말로 ‘떡상 오브 떡상’!
 
 

역주행 ‘본좌’가 나가신다

▲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엑스 1만9천원
각질 제거부터 피부 결과 혈행 개선까지 도와주는 스크럽. 더 작아진 입자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 SSUL
브랜드 자체가 ‘역주행’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스킨푸드. 2018년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하며 추억으로만 남을 뻔했던 스킨푸드가 재론칭과 동시에 역대급 역주행을 보여줬다. 브랜드 담당자들의 진심 어린 이야기와 애정이 소비자들에게까지 전달돼 “돈쭐내자!”며 화력을 쏟아부은 이들로 홈페이지가 마비되기도 했다. 그 뒤 스킨푸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추억의 블랙슈가는 리뉴얼을 통해 스펙까지 만렙을 찍으며 역주행 열차에 올라타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탈모? 야, 너도 할 수 있어!

▲ 닥터그루트 두피 토닉 1만9천원
탈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두피 전용 에센스.
 
▶ SSUL
브랜드 첫 론칭과 함께 호기롭게 데뷔했지만 ‘듣보’ 취급을 받으며 제품 단종 위기에 놓였던 만년 꼴찌템 토닉에게도 볕 들 날이 찾아왔다. 가수 김희철이 한 방송에서 탈모로 인한 지미집 카메라 공포증을 털어놓으며 찐 애정템으로 소개하면서 입소문을 탔기 때문. 그는 개인 방송을 통해서도 24시간 가지고 다니며 두피 관리를 한다고 꾸준히 언급해 수많은 탈모인에게 한 줄기 빛으로 등극! 이제는 닥터그루트를 대표하는 메인 제품으로 성장하며 화장품계의 ‘브레이브걸스’로 자리 잡았다.

Keyword

Credit

    editor 김민지
    photo by 최성욱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