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모가디슈ㆍ킹덤 화제의 영화에는 대세 배우, '구교환'이 있다?

열일의 아이콘으로 인정하는 바!

BYCOSMOPOLITAN2021.08.06
"구교환을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알면 빠져나올 없다." 그를 가장 정확하게 수식하는 말이 아닐까 싶다. 한심한 남자 친구 캐릭터를(영화 메기) 밉지 않을 정도로 사랑스럽게, 악독한 빌런 캐릭터도(영화 반도) 그가 연기하면 섹시함이 느껴진다. 오죽하면 강동원 보러 갔다가 그에게 치였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까…  이렇듯 매 작품 전형성을 벗어난 연기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배우 구교환. 그는 이제 더 이상 충무로의 기대주가 아니다. 명실상부 대세 배우이다.     


영화 〈모가디슈〉  

베테랑 류승완 감독의 부름받은 구교환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기를 그린 영화 '모가디슈!' 올해 한국 영화 최고 오프닝 성적이라는 화제의 이 영화에는, 구교환이 중심에 있다! 북한 대사관을 보좌하는 충직한 참사관 ‘태준기’ 역을 맡은 그는 극중 조인성과 대립각을 세우며 쫀득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또 그간 운전면허가 없었던 구교환은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카 체이싱 장면을 소화하기 위해 면허를 취득, 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액션에 도전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아신전>

K-좀비 탄생기에 구교환이 있다!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불러일으킨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 〈킹덤〉 시리즈에 구교환이 합류했다. 배우 전지현의 약 5년 만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이번 '킹덤: 아신점'에서 구교환은 잔혹한 파저위 부족장 ‘아이다간’ 역을 맡았다. 그는 조선이 혼란해진 틈을 타 국경지방에서 빠르게 세력을 규합해 변방을 위협하는 인물로 서늘하기 그지없는 캐릭터다. 특히나 이 작품에서 구교환은 짧은 분량임에도 불구, 큰 진폭의 감정 연기로 강렬할 인상을 남겼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

군인 잡는 군인’으로 돌아온 구교환 X 정해인
군무 탈 체포조라는 낯설지만 새로운 소재의 넷플릭스 드라마 에서 구교환은 능글맞은 성격의 상병 ‘호열’ 역을 맡았다. 그는 만사에 의욕 없는 한량 같지만 속은 누구보다 단단한 캐릭터로 ‘안준호’(정해인)에게 때로는 유용한 수사 노하우를, 때로는 짜증을 선사하며 환상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최근 〈모가디슈〉, 〈킹덤:아신전〉을 통해진중한 모습을 보인 구교환의 코믹한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