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똥.냄.새 단번에 없애준다는 기적의 샴푸 습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정수리 똥.냄.새 단번에 없애준다는 기적의 샴푸 습관!

애벌 샴푸, 그게 뭔데?

김하늘 BY 김하늘 2021.07.08
여름이 되면서 급상승하고 있는 두피 고민! 피지 분비로 인한 유분기 고민부터 하나 둘 증가하는 두피 뾰루지, 정수리에서 스멀스멀 올라오는 지독한 냄새 등 고민은 각양각색이다. 두피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고민은 ‘샴푸’만 제대로 해줘도 해결된다는 사실! 오늘은 정수리 똥 냄새도 단번에 없애준다는 샴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STEP 1. 쓱쓱~ 브러싱!

샴푸를 하기 전 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브러시로 모발을 빗어줄 것! 모발에 붙어 있던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은 물론 혈액 순환을 촉진해 주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모발 엉킴 현상을 부드럽게 풀어줘 불필요한 머리카락 빠짐을 줄일 수 있다.
 
 

STEP 2. 애.벌.샴.푸!

빨래를 할 때, 1차적으로 ‘애벌빨래’를 한 뒤 본 빨래를 하면 더욱 깔끔하게 빨래를 할 수 있듯 샴푸를 할 때에도 1차 샴푸인 ‘애벌 샴푸’를 해주면 두피 클렌징 효과가 배가된다! 먼저, 두피와 모발을 물에 충분히 적셔준 후, 소량의 샴푸액을 덜어 거품을 내며 두피 위주로 마사지해 준다. 그 후, 물로 가볍게 헹궈준 뒤 본 샴푸에 들어가면 끝! 샴푸를 할 때 중요한 것은 꼼꼼 섬세한 두피 마사지와 거품을 물로 충분하게 헹궈주는 것!  
 
 

STEP 3. 머리 말리기!

야외 활동을 하며 생긴 노폐물과 유분이 두피를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머리를 감는 것보다 밤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지만, 머리를 완벽하게 말릴 수 없다면 차라리 아침 샴푸를 하는 게 더 낫다! 머리를 잘 말려주지 않을 경우 두피가 습해지고, 이는 세균이 번식하기에 딱 좋은 환경을 제공해줘 결국 정수리 똥냄새 유발자가 된다! 때문에, 머리를 감은 후 즉시, 미지근하거나 찬 바람을 이용해 모발은 물론 두피 사이사이까지 꼼꼼하게 말려주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