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엑소 카이와 홍현희의 조금 특별한 ‘와플팬’ 사용법이 있다고?

와플팬 볶음밥과 버터 맛 개조개 구이까지. 만능 와플팬을 소개합니다!

BY김지현2021.05.13
인스타 꾸미기, 일명 ‘인꾸’를 가장 중요시하는 엑소 카이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의문의 사진 한 장이 업로드됐습니다. 바로 와플인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와플 같지 않은 독특한 비주얼의 요리(?)인데요. 그가 사진과 함께 남긴 워딩 세 글자는 바로 ‘신세계’. 카이를 신세계로 이끈 이 요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와플팬으로 구운 와플 볶음밥?

카이가 만든 요리는 바로 와플팬 위에 노릇노릇하게 구운 ‘와플 볶음밥’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초 간단한 이 볶음밥은 와플팬 위에 올리브유를 두른 뒤 시중에 판매하는 볶음밥 밀키트를 얹기만 하면 완성인데요. 여기서부터가 관건입니다. 와플팬에 밥알들이 눌어 붙지 않아야 하는 것. 카이 역시 와플팬 사이로 튀어나온 밥알에 불이 붙기도, 밥이 다 타버리는 시행착오 끝에 완성한 와플 볶음밥이라고 하는데요. 굽기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겉바속촉’ 신세계 와플 볶음밥을 맛볼 수 있다는 사실! 카이 역시 너무나 만족스러운 나머지 ‘인꾸’ 감성을 잊은 채 피드에 업로드해버리기도 했죠. 현재는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은 삭제됐으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내가 만든 와플 볶음밥’이라는 멘트와 함께 다시 업로드했다는 후문. 카이가 만든 와플 볶음밥, 시중에 판매해야 되는 거 아닌가요?

 
카이의 와플 볶음밥 레시피
1. 와플팬을 중약불로 예열한다.
2. 예열한 팬 위에 올리브유를 발라준다.
3. 해동한 볶음밥 밀키트가 팬 위에 넘치지 않도록 얹은 뒤 뚜껑을 닫는다.
4. 2분 정도 지난 후 뒤집어준다.
5.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완성!
 
 

카이 와플팬의 정체? 

카이가 고른 와플팬은 〈윤스테이〉, 그리고 안소희도 사용하는 블랑드라팡 BL 와플팬입니다. 카이 ‘픽’인 이 와플팬은 컴팩트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인덕션과 더불어 모든 열원에서도 사용 가능한 효율적인 제품입니다. 카이처럼 와플 볶음밥 조리도 가능하며 크로와상 생지를 얹어 굽는 ‘크로플’, 인절미를 구워 먹는 ‘인절미 와플’, 만두, 핫도그, 부침개 등 와플팬을 활용해 다양한 와플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개조개를 구운 홍현희의 와플팬? 

〈정글의 법칙〉에 출연한 홍현희의 와플팬 역시 화제입니다. 장작 위에 타오른 와플팬은 잠실 뚱땡이, ‘잠뚱’ 홍현희’s 제품인데요. 홍현희는 “사실 다 눌러 먹는다. 왜 눌러 먹냐면 양이 커진다”라고 밝히며 “정글에 먹을 게 없지만 ‘누르면 커질 것이다’라는 마음으로 가져왔다”고 와플팬을 챙긴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둥근 와플팬 위에 그 어떠한 간도 되어 있지 않은 개조개와 홍합, 게를 구웠으며 이를 맛본 멤버들은 “영화관에서 먹는 버터구이 오징어 같다”, “쫄깃쫄깃한 새조개 맛이 난다”고 극찬했습니다. 위아래로 설계된 와플팬이 누르는 압력 때문에 재료의 풍미가 극대화됐으며, 버터를 넣지 않았음에도 버터 향이 나는 ‘디스 이즈 와플팬 매직’을 경험했는데요. '와플팬 매직' 홍현희의 대형 와플팬의 정보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