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개봉 작임에도 여전히 OTT 서비스 상위 시청률에 올라와있는 작품. 영화를 보고 대만 여행 갔다는 사람, 주걸륜과 계륜미에 입덕한 사람이 줄을 잇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피아노 실력이 천재적으로 뛰어난 상륜(주걸륜)이 예술학교로 전학온 후 샤오위라는 비밀스러운 소녀를 만나 벌어지는 일을 다룬 멜로작품이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리메이크작에서 도경수는 주걸륜이 연기한 남주 ‘상륜’을 연기한다. 풋풋한 청춘 동시에 절절한 사랑, 감정을 증폭시키는 음악이 매력적인 〈말할 수 없는 비밀〉. 〈괜찮아, 사랑이야〉, 〈신과 함께〉, 〈백일의 낭군님〉 등에서 깊은 눈빛과 감성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도경수의 캐스팅 소식에 사람들은 ‘찰떡 캐스팅’이라고 호평 중.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올 하반기 크랭크인 예정이다.
━
〈중쇄를 찍자!〉 김세정( 쿠로사와 코코로 역)
유쾌한 연출, 탄탄한 스토리로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일드 〈중쇄를 찍자!〉가 리메이크 된다. 이 작품은 만화 잡지 〈바이브스〉의 편집팀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여주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작품. 여주 ‘쿠로사와 코코로’는 유도 선수 출신으로 부상을 당하고 출판사 편집부에 취직하게 된 후 만화 매거진을 팔기 위해 동료들과 고군분투하게 된다. 일드에선 쿠로키 하루가 이 역을 연기했는데 탄탄한 연기력과 특유의 활기 넘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잘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한국판 〈중쇄를 찍자!〉에 김세정이 캐스된 건데 일단 〈경이로운 소문〉을 위해 갈고 닦았던 액션 연기로 극중 ‘유도 선수 출신’이라는 역과 찰떡인데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역에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는 중. 한편 〈중쇄를 찍자!〉는 리메이크 되며 웹툰 편집부, 피 터지는 경쟁률 등의 국내 정서가 더해질 예정. 하반기에 방송 예정이다.
특유의 따스한 감성을 지닌 하일권 작가의 웹툰 〈안나라수마나라〉. 이 작품은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철 없는 마술사 ‘리을’과 너무 빨리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 ‘윤아이’의 성장하는 스토리다. 넷플릭스 제작, 〈이태원 클라쓰〉의 김성윤 감독이 연출을 맡아 더욱 화제인 작품. 웹툰으로 연재 후 연극으로 각색된 후 드라마로는 첫 제작을 앞두고 있다. 극 중 마술사 리을은 수려한 비주얼에 천진난만한 매력 동시에 차가운 카리스마를 지닌 인물. 버려진 유원지 공연장에 사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 역에 착붙을 지창욱의 연기가 기대된다.
━
〈종이의 집〉 유지태(교수 역), 김윤진(선우진 역)
라인업이 발표된 후 가장 화제가 된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이다.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작품. 한국판 〈종이의 집〉이 제작된다는 이야기만으로 매니아들 마음 설레게 했는데, 그 라인업이 또 할 말 잃게 만들었다. 라인업이 발표된 후 ‘이건 무조건 되는 판’이라는 극찬을 이끌어냈다. 이야기의 중심에 서 있는 ‘교수’역으로는 유지태, 경찰청 소속 위기협상팀장의 ‘선우진’은 배우 김윤진이, 서늘한 카리스마를 지닌 ‘베를린’ 역에는 박해수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을 지닌 역할의 ‘도쿄’ 역할은 전종서가 캐스팅 됐다. 그 밖에도 이원종, 김지훈, 박명훈, 김성오, 장윤주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 예정이니 우린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