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현, 입대 전 마지막 앨범 〈Bambi〉로 글로벌 차트 올킬
」백현이 팬들과 소통 중 깜짝 군입대를 발표했다. 솔로 앨범 발표 후 활동을 미처 못 하고 떠날 것 같다며 미안한 마음도 전했다. 서른(만 28세)인 그라서 더이상 미룰 수 없다는 걸 다들 알았지만 가수와 팬들 모두 아쉬움을 감추지 못 하는 표정. 4월 중으로 예상되는 그의 군 입대로 남자 솔로 가수 가뭄은 더욱 심해질 전망이다.
지난 3월 30일엔 30대를 맞이하는 첫 솔로 앨범이자 ‘군백기’전 마지막 앨범 〈Bambi(밤비)〉가 나왔다. 같은 날 열린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백현은 “이 앨범은 다양한 R&B 장르의 음악으로 백현의 보컬을 보여드리는 앨범이에요. 이번에는 보컬 7, 음악 3 비중으로 보컬에 치중할 수 있게끔 안정되고 향상된 보컬을 보여드릴 거예요.”, “R&B가 백현의 장르라는 걸 여러분들에게 알리고 싶었어요.”라고 말했다.
그 말처럼 타이틀 곡‘Bambi(밤비)’에서 넓은 음역대를 진성과 가성을 오가며 감성 가득한 바이브레이션을 불어넣는 등 R&B의 진수를 보여준다. 힘들이지 않지만 힘든, 흐느끼는 듯한 R&B창법은 그 때문에 섹시하기도 한데, 백현 스스로도 조금 힘을 빼면서 극한의 섹시함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했다고…. 곡 제목 ‘밤비’는 밤에 오는 비와 사슴 캐릭터 모두를 뜻하는 중의적 단어라고!
You’re my only Bambi Bambi
너와 딱 어울리는 밤이야
내려와 밤비 밤비
우릴 더 촉촉하게 적셔
이 밤이 새도록
숨길 수 없을 만큼 넌 예뻐
더 말해 뭐해 girl
너란 fairytale 속
나만 살고 싶은 이기적인
내 맘 너는 아는지 가끔
성과는 눈부시다. 앨범 발매 전날인 29일 선주문으로 83만 3천장, 첫날인 30일엔 한터차트에서 76만장이 팔렸고, 핫트랙스, 예스24, 신나라레코드 국내 음반 판매 부문 일간 1위를 차지했다. 해외 디지털 앨범 판매 부문에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56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1위와 동시에 1백만 위안 판매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수상, 쿠거우 뮤직 1위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올킬. 앨범엔 타이틀 곡 ‘Bambi’를 비롯해 ‘Love Scene’(러브 신), ‘All I Got’(올 아이 갓), ‘Privacy’(프라이버시), ‘Cry For Love’(크라이 포 러브), 작년 연말 싱글로 공개된 ‘놀이공원 (Amusement Park)’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태민 팬들에게 여름 군입대 암시?
」올해 데뷔 13주년을 맞는 베테랑 아이돌 그룹 샤이니에서 이제 군대에 다녀오지 않은 멤버는 태민 뿐이고, 오는 7월 만 28세가 되는 만큼 최선의 선택이긴 한 셈이다. 지난 2월엔 2년 6개월만에 샤이니 완전체 앨범 〈Don’t Call Me〉(돈트 콜미)를 냈고 3월까지 열심히 활동했으며 지난 27일에는 리믹스 음원 프로젝트 ‘iScreaM(아이스크림)’과 협업한 싱글 ‘iScreaM Vol.7 : Don’t Call Me Remixes’이 나왔다.
태민은 중학생 때 데뷔 이래 몸이 열 개여도 모자랄 만큼 세계를 누비며 일해 왔다. 특히 솔로 활동은 ‘아티스트’란 말이 전혀 무색하지 않은 높은 수준 창의력을 요하는, 캐릭터 분명한 작업들이었다. 아이돌 그룹 멤버이자 솔로로서 일본 아레나 투어까지 한 케이팝 아티스트는 손에 꼽을 정도. 작년 11월 발매한 솔로 3집 앨범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액트 2)의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는 철학자 플라톤의 이데아론까지 댄스와 노래로 승화시키며 유튜브 조회수 5천만에 다가가고 있다.

